세상에는 정말 많은 바이러스가 있습니다. 그중에도 최근에는 코로나 때문에 난리였다고 볼 수 있었습니다. 그로 인해 세계경제는 무너져 내리기 시작했고 어떤나라는 그 틈을 타 전쟁을 하기도 합니다.
이런 많은 질병때문에 우리는 예방접종이라는 것이 맞는데요. 최근에 로타바이러스라는 전염병이 돌고 있어 국가에서 영유아에게 예방접종을 권하고 있습니다.
해당 글의 목차
- 1 로타바이러스는?
- 2 접종대상
- 3 백신 종류
- 4 접종방법 및 기간은?
- 5 주의사항 및 예방접종은?
- 6 관련 글
- 7 연관포스팅
- 8 편두통 관련 CT 촬영 보험금 받는 방법
- 9 화이자 백신 부작용 7가지 어떤 증상일까?
- 10 이어폰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 아니면 '소음성난청' 온다.
- 11 나이들거나 늙어서 조심해야 할 질병 10가지 알아보기
- 12 인슐린 주사 맞으면 평생 맞아야 하는건가?
- 13 실손 보험금 온라인 청구 방법, 더 간편해짐!
- 14 A형 독감 수액 치료, 가격과 실비 적용 가능할까? 검사부터 격리까지 총정리
- 15 고혼진 구매방법 3가지 모델, 뜻, 가격, 효능 총정리
로타바이러스는?
로타바이러스의 경우 주로 영유아에게 진행되는 전염병 바이러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해당 증상으로는 설사, 구토, 발열등을 일으키며, 증상이 옮기게 되는 직접적인 장소는 산후조리원 및 어린이집등에서 단체로 감염되기도 합니다.
전세계 114개국에서 도입한 백신이며, 대규모 임상시험을 진행한 백신이라 안정성이 입증된 백신이라고 합니다.
효능
효능으로는 완전접종이 진행될경우 로타바이러스 감연증 발생률이 3배나 감소한다고합니다.
이상반응
이상반응으로는 임상시험결과에서 경미한 발열 및 설사, 보챔등이 1~3%정도라고 합니다. 이점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최근 나라에서 예방접종을 위해 홍보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접종대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접종대상
접종 대상은 대한민국에서 태어난 생후 2~6개월 영아의 경우 누구나 예방접종이 가능합니다. 영아의 개월수에 따라서 접종되는 약이 달라지게 되는데요.
백신 종류
백신의 종류는 2가지로 진행이 되며, 개월수에 따라서 다르게 진행이 됩니다.
- 로타릭스 – 생후 2,4개월 총2회
- 로타텍 – 생후 2,4,6,개월 총3회
위와 같이 예방접종이 진행 됩니다. 접종이 진행되는 방식은 주사로 접종을 하는게 아닌데요.
접종방법 및 기간은?
접종방법은 주사가 아닌 경구약을 통하여 섭취를 하는 원리로 예방이 진행 됩니다. 시행기간은 오는 2023년 3월 6일부터 진행 됩니다.
주의사항 및 예방접종은?
주의사항으로는 생후 15주가 되기저에 첫번째 접종이 완료되어야 하며, 생후 8개월되기전에 모든 접종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예방접종방법
예방접종의 경우 살고 있는 주소지에 상관없이 전국에 있는 위탁의료기관 및 보건소를 이용하여 보시면 되실 듯 합니다. 접종기간관으로는 예방접종 누리집(https://nip.kdca.go.kr/)에서 확인하여 볼 수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 층간소음 해결방안 예방방법 3가지
- 편도결석 리스테린 예방되는지? 방치시 올 수 있는 질병은?
- 코 안골고(코골이) 자는법 8가지 예방가능?
- 새치 없애는 법, 흰머리 효과적인 예방법 베스트 6
- 라돈 발생원인,측정방법 및 예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