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웹사이트 번역 하는 방법 및 중단 방법 알아보기

구글 웹사이트 번역 하는 방법 및 번역 중단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겟습니다.

세계는 하나로 되어가고 있습니다. 점점 세계가 가까워져 가고 있기만한데요. 인터넷으로 세계가 더욱더 가까워져 가기도 하며, 우리는 때때로 해외 웹사이트를 이용을 하기도 합니다.

앞전에 드린 설명으로 만해도 해외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게임 컴퓨터 사양체크” 하는 방법의 웹사이트를 알아보았습니다.

그만큼 세계가 가까워지고 그만큼 영어도 우리에게 점점 다가오고 있다는걸 느끼는 듯한데요. 해당 방법은 바로 웹사이트를 번역을 하여 사용하는 방법이니 참고하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그리고 그외에 구글 크롬 웹사이트 번역을 사용하면서 문제점과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웹사이트 번역 설정 및 중단 하기

크롬 설치하기

일단 구글 웹사이트 번역 기능을 사용하실려면 다음과 같이 구글 크롬이라는 브라우저를 설치를 진행해야만 합니다.

구글에서 지원을 하는 브라우져이다보니 다양한 확장프로그램등을 지원하고 번역 확장 프로그램 또한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우측클릭 버튼 풀기 및 다양한 기능 지원을 하고 잇는데요.

해당 링크를 통하여 구글 크롬 설치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위의 이미지와 같이 다운로드 진행하시면 됩니다.


구글 웹사이트 번역하기

크롬을 다운로드 받았다는 가정하에 설명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영어 웹사이트를 방문 합니다. 번역을 할려는 웹사이트를 방문하시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해외 사이트를 방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www.nike.com/ – 미국나이키

방문을 하면 상단이 영어로 되어 잇는 모습을 확인 할수 잇습니다. 여기서 어떻게 크롬 번역을 진행하느냐?

(advertisement)


1.홈페이지에서 마우스 우측버튼을 클릭합니다.

2. “한국어(으)로 번역“이라는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한국어로 번역이 되는 모습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아니면 주소창에 아래와 같이 아이콘을 클릭을 하여 나라별로 언어를 번역하시면 됩니다.

한국어를 적용햇을때 아래의 홈페이지 모습입니다. 생각보다 번역이 잘 되어서 놀랍죠? 이런식으로 번역 버튼등을 이용하여 해외 웹사이트를 번역할수 잇습니다.

그럼 모바일 버전인 크롬 번역은 어떻게 사용할수 잇을까요? 생각보다 간단하게 모바일버전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일단은 모바일 크롬을 사용하기 위해서 설치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설치를 하셧으면, 모바일 크롬으로 미국 나이키를 방문합니다. 해외 사이트를 방문하면 모바일 크롬이 알아서 언어를 인식하여 아래와 같이 언어를 번역하겠냐고 나옵니다.

해당 위의 이미지와 같이 언어 선택이 나오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이 설정 해보시기 바랍니다.

  1. 우측상단 “…” 메뉴선택
  2. “번역” 아이콘 클릭
  3. 번역 확인

해당 방식을 이용하여 크롬 모바일 번역을 진행해볼 수 잇습니다.


구글 크롬 웹사이트 자동 번역 중단 끄기 해제 및 활성화 하는법

해당 설정하는 방법은 pc 로 진행되는 방법이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1. 크롬 활성화 후 우측상단 메뉴 선택
  2. 드랍다운 메뉴중 “설정” 선택
  3. 좌측 메뉴중 고급 클릭
  4. 언어 선택
  5. 우측메뉴중 “언어 언어 – 한국어” 항목 선택
  6. “이 언어로 된 페이지에 대한 번역 옵션 제공 항목” 해제하기

이런 방법으로 크롬 자동번역 끄기를 진행 해볼 수 있습니다. 글로는 어렵다고 하신다면 아래의 이미지를 이용하여 순서대로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제 화면이 어두운 이유는 크롬 다크모드를 적용해서 그렇습니다. 확실히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데요.

만약에 크롬 번역이 안뜰때? 안되거나 하신다면, 해당위의 방법중에서 크롬 번역 기능을 끄는게 아니라 활성화 해주시면, 번역이 자동으로 계속해서 되실겁니다.


크롬 번역 단축키 존재하나?

그리고 궁금하신 부분이 크롬 번역 단축키가 존재하는지 궁금해 하실텐데요. 단축키는 오리지날 크롬에서는 지원을 하고 있지않습니다.

하지만 구글 번역 홈페이지를 이용햇을 때, 언어마다 단축키를 지정하여 변경하는 기능은 지원을 하고 잇는데요.

구글 크롬 확장 기능을 이용하시면 다음과 같은 기능을 이용해볼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이름은 “Keyboard Shortcuts for Google Translate” 이라고 하니 참고하여 보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advertisement)


이상으로 크롬 웹사이트 번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