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팔로우 확인방법 목록, 기간, 조회 부검 사이트 3가지 간단하게 알아보자

오늘은 트위치 팔로우 확인, 기간, 조회 할수 잇는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아프리카tv가 잇으면 미국은 트위치라는 개인방송 서비스가 있습니다.

트위치는 아마존 계열사이기도 한데요. 그리고 트위치는 웹이 아닌 프로그램을 PC버전으로 이용도 가능 하니 참고하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이전에는 팔로우 관련정보를 알아볼수 있는 기능이 잇엇지만 개인적인 문제 때문인지, 사이트를 더 이상 이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자동 숨기기가 되어 버렸습니다. 하지만 항상 해답을 찾는다고 하였나요? 팔로우와 팔로우 목록을 확인 해볼 수 있습니다. 

이걸 트위치에서는 트위치 팔로우 부검? 이라 부르기도 하는데요. 숨겨져 있던 기능을 완전 파헤치는거죠 ㅋㅋ 

그래서 특정사이트를 이용해서 팔로우 데이터등을 확인 가능한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3가지 사이트는 어떻게 사용할수 잇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트위치 팔로우 확인방법 알아보기

트위치 인사이트(twitchinsights) 이용하기

(advertisement)


해당 BJ의 트위치 팔로워 목록을 알아볼때 사용하면 좋은 사이트 입니다. 트위치 인사이트 팔로워 리스트 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아래와 같이 이미지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1. “enter a twitch nickname” 항목에서 닉네임 검색
  2. 트위치 bj 스트리머 닉네임 입력 예시로 “t1esports” 입력 해도록 하겠습니다.
  3. 팔로워 리스트 결과 확인하기

아래와 같이 팔로워 한 팔로워의 경우 팔로우 수를 아래와 같이 확인할수 잇습니다. “t1esports” 팔로우 하신분은 1등이 400백만 팔로워네요 ㄷㄷ;;

(advertisement)


이런식으로 트위치 리스트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크롬에서 보셔야만 잘 지원이 되니 확인하시고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트위치 매트릭스(twitchmetrics)

트위치에서 해당 bj의 상세한 시청, 팔로워 시청시간등의 데이터를 얻고 싶다고하신다면 트위치 매트릭스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많은 정보의 서비스를 지원을 하는데요.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1. 아래와 같이 검색을 하실려는 트위치 닉네임을 입력합니다.
  2.  “t1esports” 검색 결과를 확인합니다.
  3. 해당 “t1esports”의 데이터를 조회 가능합니다.
    이번달 실적, 90일성장, 방송일정, 핫클립, 스트림기록, 등의 서비스를 제공을 하고 있으니 참고하여 이용해보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해당 웹사이트는 해외 웹사이트라 영어로 지원이 됩니다. 그러니 구글 크롬을 이용하여 한글 번역을 진행하여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트위치 센터 팔로우 데이터

트위치 센터 웹사이트는 조회 할려는 사람의 팔로우 기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조회를 하기위해 우선 홈페이지를 방문 합니다.

그럼 트위치 센터 팔로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입력칸에 보시면 “USER NAME” , “CHNNEL” 입력을 하는곳은 다음과 같습니다.

  • “CHNNEL” – 트위치 스트리머 아이디 입력
  • “USER NAME”본인 및 타인의 시청자 트위치 아이디 입력

입력을 하실때 주의 사항은 한글은 인식이 되지 않기 때문영문으로 되어 있는 아이디를 입력을 해야만 합니다.

닉네임이 영어라면 상관없습니다.

한글 닉네임인 스트리머 아이디를 알아보는 방법은 상단의 주소창을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그럼 결과창을 보도록 할까요? 아래와 같이 저의 아이디를 입력을 하고 팔로우한 “t1esports” 의 아이디를 입력을 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팔로우한 기간을 확인할수 잇습니다. 간단하죠?

(advertisement)


이런식으로 트위치 팔로우 확인 조회 사이트 3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사이트를 이용하여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