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자소서 첨삭 시켜보기, 잘하네?

최근에 현대자동차에서 생산직을 채용하면서 썻던 자소서를 챗GPT 한테 첨삭을 진행하여 보았습니니다. 1번 문항의 자소서 주제는 아래와 같은데요.

협업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해본 경험과 그 과정에서 느꼈던 본인 성격의 단점,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을 말씀해주세요.

그리고 제가 쓴 1번 문항의 자소서를 토대로 챗GPT 에게 첨삭을 진행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결과물이 생각보다 깔끔하게 나와서 솔직히 놀랬습니다..

챗gpt 자소서 ‘첨삭’ 이해하나?

우선 챗 GPT에게 “첨삭” 이라는 단어를 이해하는지 궁금하였습니다. 그래서 물어 보았습니다.

(advertisement)


첨삭이라는 단어 인지

와.. 첨삭이라는 축약어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었습니다. 대단하네요. ;; 정보의 수집능력이 장난아니긴 한 것 같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첨삭을 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챗gpt 자소서 첨삭 시켜보기

명령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의 글을 첨삭해줘” 그리고 본인이 작성한 글을 올려주면 되겠죠. 일단 질문에는 제가 올린 자소서를 올려 놓았습니다.

올려서 부끄럽긴하지만 탈락한 자소서라 크게 미련없네요. ㅋㅋ 이전 직장에서 책을 만들었을때의 경험을 적었습니다.

챗gpt 자소서 첨삭 질문

그리고 아래와 같이 자소서 첨삭 결과물을 만들어 줍니다. 정말 단어가 깔끔하게 정리가 되었습니다. 요약을 하는 덕분에 글자수가 줄어들기도 하더라구요?

아마 길게 요청하면 길게도 뽑아줄 것 같습니다.

챗gpt 자소서 첨삭 결과물

조금 부자연스럽긴한데 그런 부분은 다듬어 주시면 되실 듯 합니다. 이렇게 챗GPT를 이용하여 본인의 자소서를 첨삭하여 볼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그리고 몇가지 본인의 장점과 단점을 적어서 자소서도 만들어 볼 수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