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시세 보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고 있거나. 투자를 위해서 시세를 확인하는 분들이. 기본적으로 알아두어야 할 것이. Kb 시세 보는 방법입니다.
Kb 시장에서는 많은 것을 진행을 하게 되는데요. 제1 중요한 덕목인 같이 담보 평가를 예전부터 진행을. 하다보니. 주담대. 주택담보대출이 나오는 기준이. 대부분 kb. 시세를 기준으로. 시세를 측정하여 주택담보대출 기준이. 정해지게 됩니다.
그래서. 집값이. 변동이 되거나 한다면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가 바로 kb 시세 홈페이지 라고 할 수 있는데요.
대부분은 알고 계실 테지만. 몇 가지 꿀팁 과 kb 시세 보는 방법에 대해 1번 설명을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글의 목차
Kb 시세 보는 법은?
Kb 시세 보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Kbc 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되는데요. 최근에 리뉴얼된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파트 보는 방법을 기준으로 설명을 드릴테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KB 시세 보는 방법이 리뉴얼이 되어서, 아래와 같이 참고하여 활용 해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시기 바랍니다.
- Kb 시세 홈페이지를 방문한다.
- 원하는 아파트를 선택하거나 주소를 이용하여 검색한다.
- 원하는 아파트를 클릭한다.
- [꿀 시세] 항목을 클릭한다.
- 좌측에 나오는 시세 창을 확인한다.
이와 같이 간단하게 kb 시세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본인이 원하는 지역의 아파트 매물의 시세를 간단하게 확인을 해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게 찾을 수 있어. 어렵지 않죠?
그럼 다음은 kb 시세를 이용하여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 대출의 기준은 KB 시세로부터
부동산을 구입을 하게 된다면, 제일 먼저 해볼 일이 바로 대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대출은 특정건을 담보로 하여, 대출을 해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정건은 당연 물건인 아파트나 건물등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파트를 구매를 할 경우 대부분 시세를 참조를 하게 되는데요. 시세를 반영을 하는 사이트의 기준이 KB시세를 기준으로 책정을 하게 됩니다.
심지어 다른 은행도 KB 시세 서비스를 참고하여 대출서비스를 진행을 하게 됩니다.
그럼 대출을 해주는 기준은 어떻게 확인해 볼 수 있을까요?
아파트 시세 대출기준 확인하기
아파트의 시세는 어떤 동, 층수, 뷰, 를 기준으로 아파트의 가격이 조금씩 다르게 매겨 지게 됩니다. 그리고 평균값을 기준으로 대출이 나오게 되는데요. 3가지의 기준이 있습니다.
- 상위 평균값
- 일반 평균값
- 하위 평균값
이렇게 3가지로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나눠진다고 볼 수 있는데요.
- 상위 평균값 – 로얄동, 로얄층, 목이 좋은 곳
- 일반 평균값 – 중간층, 중간동, 평범하게 살만한 곳
- 하위 평균값 – 햇빛이 들어오지 않거나, 저층
등으로 대략적으로 구분짓는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시세를 반영을 한다면 일반 평균값으로 대략적으로 확인을 하시면 되실 듯 합니다. 그리고 KB 시세에서 확인을 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확인이 가능 합니다.
- KB 시세 홈페이지 방문
- 원하는 아파트 선택 및 검색
- [꿀 시세] 항목 클릭
- 좌측 시세 확인
좌측 시세 상위, 일반, 하위 평균값 확인가능
KB 부동산 과거 시세 확인방법
KB 부동산의 경우 과거에 거래 했었던 거리 시세에 대해 알려주기도 합니다. [꿀 시세] 항목을 눌러 보시면 왼쪽에 정보창이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조금만 아래로 내려간다면, [과거 KB 시세 보기] 방법이 있습니다.
참고하셔서 원하시는 년도의 아파트 거래시세를 확인을 해볼 수 있습니다. 아파트가 처음 들어서기 시작할때 부터 몇 십년의 데이터를 저장을 하고 있어어 KB 부동산 시세 홈페이지에서 대략적인 과거 부동산 시세를 확인을 해볼 수 있습니다.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KB 시세 ‘호가’와 ‘실거래가’는 다르다.
KB 시세를 보시면, 대부분의 자료가 실거래가라고 보시면 됩니다.
실거래가란?
실제로 부동산 거래가 일어나서, 등기까지 완료된 물건의 거래내역이 실거래가 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럼 누군가는 해당 가격을 주고 구매를 했으니, 실거래가가 되는 것이죠.
그럼 호가는 무엇일까요?
호가는 거래가 되지 않고, 말 그대로 매물을 해당 가격으로 내놓는 것을 호가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부동산 호가의 경우 대부분 시세보다 위인 가격으로 책정이 되어 나오게 되는데요.
대부분 금액을 불린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에 해당 부분인 호가를 가지고 부동산의 시세를 정한다는 것은 조금 무리수가 있다고 보여 집니다. 아파트시세는 실제로 거래된 것을 기준으로 봐야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KB 시세 보는 법만 알아 두신다면, 위와 같이 이용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