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를 것 같은 저평가 아파트 고르는 7가지 방법

오를 것 같은 저평가 아파트 고르는 7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해당 방법을 파악을 해두고, 부동산 투자를 하지는 않았지만 운좋게 부동산 투자수익을 생기게 된 케이스입니다.

운좋게 부동산 투자수익이 생기게 되었지만 다음 투자를 위해서는 공부를 해야겠다고 생각을 하여, 공부를 하는 겸 목돈을 다시 모으고 있는 중 입니다.

그럼 오를 것 같은 저평가 아파트 고르는 7가지 아파트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역세권 도보로 10분 이내에 있는 아파트

우리나라 수도권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아파트가 도보에서 10분이내로 갈 수 있는 곳을 고르는게 중요합니다. 그 이유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도보 10분이내에 갈 수 있는 집의 아파트는 확률로 정말 많지 않습니다. 그만 큼 역세권이라는 혜택은 무척이나 큽니다.

집을 갈때나 직장을 갈때나 역세권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곳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역세권쪽으로 사람이 몰리 게 됩니다. 그리고 역세권으로 살 수 있는 사람은 전체인구중에 10% 밖에 안되는 확률을 가지고 있다고 하니, 많은 사람들이 선호한다고 생각해보면, 집값이 오를수 밖에 없다고 생각이 됩니다.

 

대단지 고를 것 단 1000세대 이상

대단지는 사람이 몰려 있기 때문에 집 값을 방어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형성이 되어 있어, 커뮤니티 또한 잘 형성이 되어 있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그리고 대단지 일수록 수요가 있어, 사고 팔고 하는데 하는 시장이 잘 활성화 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오피스텔의 경우 잘 안팔리는 경우가 부지기수 일 수도 있습니다.

(advertisement)


그리고 대단지의 경우 투기 형식으로 많이들 투자를 하는것도 이유의 한 부분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역세권에서 가까이 붙어 있다면 굉장히 좋습니다만, 대단지가 역에서 조금 더 멀리 있다고 치더라도, 대단지를 선택을 하는게 좋습니다.

 

용적률을 파악해야 한다.

용적률은 본인이 지을 수 있는 땅의 비율을 뜻하는게 용적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용적율의 단위는 백분율인 %로 대부분 되어 있으며, 아파트 용적율의 확인은 네이버 부동산에서 손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왜 용적률을 확인을 해야하는가?

추후에 아파트 재건축을 하게 된다면, 용적률에 따라서 아파트가 늘어나게 될 여지가 있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결론은 용적율이 널은 아파트를 구매를 할 경우, 나중에 재건축을 진행하여 좀 세대수가 늘어 날 경우, 건설사로부터 돈을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희박함..)

그러므로 용적률이라는 단위 자체가 아주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재건축을 노리는 아파트의 경우 용적률 단위는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advertisement)


아파트 집 대지지분 몇평인가?

어떤 물건이든 시간이 흐른다면, 노후화 되기 마련 입니다. 그리고 아파트 같은 경우에는 재건축 및 리모델링을 진행을 할게 될 겁니다. 그렇다면, 이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대지지분이 얼마나 포함을 하느냐에 따라, 추후에 이익을 볼 수 있는지 없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아파트를 구매하기 전에 대지지분이 몇평인지 정도는 알아 두시는게 좋습니다. 내가 가질 수 있는 대지지분이 크면 클 수록 돈이 되기 때문 입니다.

 

초품아? 초등학교를 품었는가?

부동산에서 줄여 부르는 단어 초품아를 알고 계신가요? 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라는 단어를 축소하여 부르는 말입니다. 즉 아파트 옆에 초등학교가 붙어 있다는 말입니다.

초등학교의 경우 1~6학년 까지 총 6년의 기간을 거치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아직 인지 능력이 많이 떨어지는 초등학생을 바로 옆에서 보내고 싶어하는 부모님들이 상당히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안전하게 학교를 보내고 싶어하는 부모님의 니즈가 기본적으로 반영되어 있는 아파트 입니다. 그러다 보니 사람들이 몰릴 수 밖에 없는 곳이라고 보시면 되시는데요.

아파트가 초등학교를 품었는지 안 품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커뮤니티를 이용을 하자

다음 방법으로는 커뮤니티를 이용하여 부동산 지식을 공유하여 공부하는 방법 입니다. 많은 부동산 카페 사이트 및 커뮤니티 사이트가 있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사이트는 아래와 같이 두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등의 커뮤니티를 이용하여 부동산 공부를 하시기 바랍니다.

 

구매할려는 아파트가 하자는 없는지 확인

구매할려는 아파트가 하자가 없는지 확인을 합니다. 하자 확인으로 대표적인 것들은 아래와 같이 있을 것 입니다.

  • 햇볕
  • 수압
  • 결로
  • 찍힌곳
  • 벽지상태

등 일겁니다. 하지만 이런 것들은 조금만 돈 들여서 수리가 가능한 것들 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가장 중요시 한 것은 내가 구매한 아파트가 가치가 있는 것이냐? 입지등을 분석을 하고 미래의 가치를 투자를 하는게 기본 원칙이라고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참고하시고 좋은 저평가 아파트를 구매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KB 부동산 시세 국민은행 아파트 시세 조회 방법

KB 부동산 시세 국민은행 아파트 시세 조회 방법

무료 라돈 측정 신청하는 방법 알아보기

무료 라돈 측정 신청하는 방법 알아보기

(advertisement)


지적편집도 지적도 무료열람 하는 4가지 방법

지적편집도 지적도 무료열람 하는 4가지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