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부림 대처방법 5가지

요즘 칼부림에 관한 사회인식이 일파만파 커지고 있는 중 입니다. 사람들이 소리만 질러도 칼부림이 낫나 싶어 대피하다가 사고를 당하는 경우가 있엇습니다.

한 BTS 팬이 자신이 좋아하는 가수를 보고 좋아하는 소리를 내는게 일이 그렇게 커져버리게 되었습니다. 이런 비일비재한 사건이 계속해서 일어나게 되니 칼부림이 일어났을때 어떻게 대처하면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본인의 안전확보하기

본인의 안전을 우선 확보를 하는게 좋습니다. 칼을 든 상대를 제압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시대적인 착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도 유단자분들도 말하기를 칼을 든 상대는 되도록이면 도망치라고 조언을 합니다.

그러니 본인의 안전을 최대학 확보하기 위해서 거리를 유지를 하는 것이 좋으며 안전에 최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 평화적으로 해결하기

도망갈수 없는 상황이라면 최대한 침착하게 평화적인 태도를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상대방을 흥분하게 하는 경우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도 있으니, 침착하게 상대방을 설득을 하는게 중요합니다.

 

3. 경찰에 신고하기

칼부림 난동사건을 목격하게 된다면 빠르게 경찰에 신고를 하여 알려야 합니다. 안그래도 칼부림 난동으로 인하여 경찰이 매우 예민해져있기 때문에 신고를 할 경우 빠르게 와서 제압을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4. 도움을 요청하기

피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도움을 요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1 대 다수를 상대로는 어떤 생물도 꼼짝도 못합니다. 그러니 주변에 도움을 요청하여 최대한 방어 및 제압을 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을 요청을 할때는 되도록이면, 상대방의 인상착의를 말하여 지목하는게 좋습니다.

“빨간색 티셔츠 입으신분 도와주세요”

 

5. 자기방어 숙지하기

도저히 피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팔은 한쪽은 내어준다고 생각하고 싸워야 합니다. 그래서 자기방어기술을 숙지를 하는게 좋기도 합니다.

하지만 오히려 애매하게 배운 무술은 실전에 사용하지도 못합니다. 그러니 자기방어라고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주변의 물건인 긴것을 이용하여 상대방을 제압하는 것 입니다.

긴 물건의 경우 가장 대표적인게 “의자”가 될 수 있습니다. 의자가 없다면 긴 것의 물건인 어떤 것이든 주어서 상대방과 되도록이면 거리를 늘려 뜨리시기 바랍니다.

 

일단 칼부림시 중요한 것은 중요부위를 보호하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중요한 신체부위는 목 또는 급소라고 할 수 있는 부위 입니다.

그 외에는 도망을 하는게 최선이며, 맞서야 한다면 주변에 있는 사물을 이용하여 다른사람과 협력하여 제압을 하는게 좋습니다. 아래와 같이 말이죠.

 

칼든 사람제압하기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