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차량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서 차량정비소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항상 공임나라를 가는 저였지만, 증상이 애매모하여 오토큐를 방문하기로하였는데요.
제가 발생한 차량의 문제는 특정조건에서 엑셀을 밟게되면 차가 꿀렁거린다고 해야될까요? 그래서 점화플러그를 교체하지 않아서 그런건가 싶었습니다.
그래서 점화플러그가 나가면 어떤 증상이 잇는지 조사를 해보앗는데요.
점화플러그가 나가게되면 증상?
점화플러그가 불량으로 나가게 되면 아래와 같은 증상이 발생을 한다고 합니다.
- 연비가 나빠지게 됩니다.
- 출력부조화로 인하여 차량이 떨리게 됩니다.
- 자동차 출력이 하락합니다.
- 시동이 잘 걸리지 않는다.
등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저는 한가지 조건만 해당이 되더라구요? 출력이 약하고, 엑셀을 밟을시에만 차량 떨림 증상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웃긴게 연비는 그닥 나빠지는지는 모르겠더라구요? 차량이 떨림도 크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증상이 애매하여 일반 정비소를 가는것보다는 오토큐 정비소를 가는게 낫겟다 싶었습니다.
오토큐의 실망..
하지만.. 그냥 공임나라 갈걸 그랫습니다. 프로페셔널하지가 않아요..;;
일단 고쳐보자는 식으로 이야기를 해서 조금 실망했습니다. 정비를 많이하면서 그 정도 노하우 정도는 잇을거라 생각을 하는데..
저도 생각한걸 그냥 해보자는 식으로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자동차에 컴퓨터를 찍어보니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다고 하구요.. 흠..? 그래서 일단 점화플러그 교체시기가 지낫으니 일단 교체를 해보자고 했습니다.? 그래서 그러자고 했습니다.
가격도 비싼데.. 괜히 햇나라는 생각이 많이 교차했습니다. ㅋㅋ
제가 점화플러그와 코일을 교체하는데 비용이 얼마 들엇는지 아래와 같이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점화플러그, 코일 교체 비용
점화플러그, 코일 교체비용은 총 175,000원이라는 비용이 들었습니다. 부품값이 98,000원 정도하고, 공임값이 61,000원 정도 하더라구요?;;
공임나라의 경우는 공임비만 4만원 정도 받던데 비싸긴 하네요;; 거기다 부품의 경우는 6만원에 구매가 가능한데..
합 11만원 정도 들어갈려나요? 오토큐에서 수리했던 금액에 6만원이 남네요?.. 음…? ㅋㅋㅋ
다음에는 오토큐 못 갈듯 합니다. 기술도 오히려 일반 정비소가 더 실력이 좋은 느낌 입니다. ;; 점화플러그 교체시기가 140,000KM에 지금 교환 했는데요. 교체시기가 4만키로나 지나간 뒤에 교체하긴 했네요.
다음에는 꼭 제때 부품을 교환하던가 해야겠습니다. ㅋㅋ 점화플러그 교환시기는 아래와 같이 확인하여 볼 수 있습니다.
점화플러그 교환시기
점화플러그 교환시기는 어떤 소재를 이용하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 니켈합금 점화플러그 – 40,000KM
- 백금, 이리듐 플러그 – 80,000 ~ 100,000KM
시기가 된다면 교체를 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일반 순정으로 이용을 하고 있었는데요. 순정 점화플러그의 경우 “백금” 성분이 들어가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 2017 K5 서비스 알람시기 설정 및 재설정 하는 방법
- 2017 올뉴 k5 10만 KM 수리부품 정비내역 리스트, 가격 비교 알아보기
- 청년도전지원사업 신청방법은? 최대300만원?
- AGM 배터리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2가지
- 브레이크 패드 교체 비용 및 시기, 수명 확인하기
- 자동차 알람시기 KM 재설정 리셋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