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가 건조할때 사용해볼만한 연고는?

자전거를 타면서 코로 숨을 쉬다보니 코에서 건조한 증상이 생기게 되더라구요? 운동을 할때 코로 숨을쉬니 나중에는 아파서 코로 숨을 쉴 수가 없어서, 왜 그런지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코가 건조하여 아픈증상은 연고를 이용하여 증상을 완화 시켜볼 수 있으며, 어떤 연고를 이용하는지 그리고 코가 건조하면서 생기는 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가 건조할때 나타나는 증상

비강건조증

제가 겪는 증상이 비강건조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마 대부분의 겪는 증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코안이 마르고 건조한 느낌을 받는게 해당 증상입니다.

코안이 건조해지게되면서 코안에 있는 점액 세포가 제기능을 하지못하여 코안에 조직이 예민해 지기 때문 입니다. 이런경우 코가 건조해지면서 코피가 나기도 합니다.

(advertisement)


코가 건조해지면서 비염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건조한 코에 촉촉하게 하기 위해서 점액이 나오는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가 건조해지면서 발생하는 비염은 아래와 같이 두가지가 있습니다.

1. 염증성 비염

염증성 비염의 경우 감기에 따른 바이러스 및 감염이 공해물질 또는 미세먼지 코 안으로 비점막이 손상돼어 발생하는 일종의 알레르기 증상 입니다.

2. 건조성 비염

건조성 비염의 경우 실내가 건조한 겨울고 환절기에 증상이 생기게 되며, 일반적임 비염과는 치료방법을 다르게 해야되는 질병입니다. 이때 비염치료를 잘못하는경우 코가 건조한 증상이 더욱 악화되기도 합니다.

(advertisement)


그럼 이런 코를 건조하지 않게 하는방법은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코가 건조하지 않게 하는 방법

  • 실내습도 높이기 – 가습기 활용하기
  • 물 충분히 마시기
  • 코를 자주 후비거나 파는행동 줄이기
  • 코가 너무 건조할 경우 바세린이나 기름기 많은 연고를 코 입구에 바르기

등이 있습니다. 그럼 이중에 말하는 연고는 어떤게 있을까요? 제가 구매할려는 연고중에 한가지를 소개 드려봅니다.

 

코에 바르는 연고는?

어떤게 있나? 아직 구매하지는 않았지만 유튜브에 나오는 의사선생님말로는 해당연고가 도움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테라마이신안연고를 이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미국 “화이자”에서 만든 의약품입니다.

눈에 넣는 ‘안연고‘이지만 부드러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코가 건조할때 바르면 괜찮다고 하는데요. 추후에 약국가서 구매하여보도록 해야겠습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코안쪽에 약을 밀어넣어 살짝 짤아준다음 손으로 콧구멍을 닫앗다 열었다하면서 공기를 흡입하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집에서 건조함을 느낀다고 하신다면 겨울철 습도계와 가습기는 가정마다 하나씩 구비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에 가습기 구매관련 정보를 작성해두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하시고 이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