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평생교육바우처 대상 및 신청방법 기간은?

우리는 항상 배움을 통해서 성장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배움을 통한 학원을 등록을 할려면 돈이 필요로 하는데요. 하지만 취약계층분들에게는 이런 돈이 부담스러울 수 있어 나라에서 지원을 하고 있는 지원금이 있습니다.

평생교육바우처 무료로 진행하여 볼 수 있다는 것인데요. 대상은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신청방법과 기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생교육바우처 대상

제주도내 취약계층 2500명에게 지원하게 됩니다. 대상으로는 제주도에 주소를 두어야 하며, 만19세이상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한부모 가정에 해당하는 내국인 중점으로 대상으로 선정되어 지원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선정 후 지원금은 얼마일까요?

선정 후 지원금?

선정 후 지원금으로는 연 35만원의 지원금을 받아 볼 수 있으며, 이는 평생교육바우처를 제공하는 사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돈 입니다.

(advertisement)


국가평생교육바우처와는 달리 제주평생교육바우처의 경우 12월까지 사용가능하니 신청하여 보시면 좋으 실 듯 합니다.

신청기간은 오는 3월까지라고 하는데요.

신청기간

평생바우처 신청기간으로는 2023년 3월 31일 까지 신청가능 합니다. 신청방법은 아래와 같이 진행 됩니다.

 

신청방법

평생교육바우처 신청방법으로는 신분증을 준비하여 본인이 살고 있는 읍,면,동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여 보시면 됩니다.

(advertisement)


불가피하게 본인이 신청을 하지 못한다면, 대리인을 이용한 가족 또는 직계존비속의 위임을 받아 신청하여 볼 수 있습니다. 문의가 있으신 분들은 제주도 홈페이지(http://www.jeju.go.kr) 또는 제주 평생교육장학진흥원(http://www.jiles.or.kr)에서 확인하여 볼 수 있습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