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 빨래 냄새 없이 건조 할려면? 6가지 방법

이번 장마가 정말 역대급 장마라고 합니다. 총 2달동안 이어질 전망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장마철 우리가 걱정되는 고민은 아마 빨래는 너는데 제대로 마르지 않아서 냄새가 난다는 것인데요.

장마철인 시즌에 빨래가 냄새없이 뽀송하게 말릴려면 어떤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적정량의 세제를 올바르게 투입

여름철 땀냄새를 제거를 하기 위한 용도로 세제를 많이 넣은 사람들이 많이 있을 겁니다. 이는 잘못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세제의 특징은 본래의 용량을 넘어서게 되면 그 이상의 세척능력을 사라지게 됩니다.

그리고 많은 세제를 넣게 되면, 과한 용량으로 인하여 세제찌꺼기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많은 용량을 사용을 하게 되면, 세척도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뿐더러 세척을 위해 많은 에너지를 세탁기에서 사용을 하게 됩니다.

올바른 세제투입을 하는 것이 좋으며, 세제를 직접 옷에 뿌리는 것보다는 골고루 세제가 뿌려지기 위해서, 세제투입구에 넣어서 하시는게 경제적으로 세제와 전기 절감을 해볼 수 있으며, 빨래도 제대로된 세척을 하게 됩니다.

 

(advertisement)


2. 실내건조전용 세제를 사용하기

장마철에서 사용을 해볼 수 있는 방법중 하나가 실내건조전용 세제를 이용을 해보는 것 입니다. 장마철에는 더이상 밖에서 건조를 할 수 없는 환경이 되면서, 실내에서 빨래를 말려야 합니다.

하지만 습도가 엄청나게 올라가는 장마나 여름철의 경우 빨래가 잘 마르지 않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빨래를 말리게 되면, 곰팡이가 피어 냄새가 스믈스믈 올라오게 됩니다.

그래서 실내에서 건조에 탁월한 세제를 이용해야만 합니다. 추천을 드리는 3가지 상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실내건조전용 세제

  1. 비트 – 실내건조
  2. 아토세이프 – 실내건조 세제 L
  3. 테크 – 실내건조 냄새제거 액채세제

실내건조용 섬유연제

  1. 다우니 –  엑스퍼트 실내건조
  2. 아로마뷰 리필 
  3. 다우니 엑스퍼트 실내건조

위와 같이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3. 세탁후엔 세탁기 청소 필수

그리고 긴 장마시즌에는 세탁후에 세탁기 청소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름철에는 습도와 뜨거운 열기로 인하여 항상 위생적인 부분이 걱정이 되기 마련입니다.

(advertisement)


모든 옷 들을 일일이 삶으면 좋겠지만, 얼마나 많은 노동이 들어가는지 아실겁니다. 일단 모든옷을 삶아서 진행을 하기보다는 세탁기의 청소를 하는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세탁을 한 후에는 세탁기가 깨끗할거라고 생각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그렇지 않으며 세탁을 하고 난후의 잔류 찌꺼기등이 남아 있을 수 있으며, 이는 섬유유연제, 물기 등의 찌꺼기가 발생을 하게되어 세균과 곰팡이가 번식을 하기 정말 좋은 환경이 됩니다.

이로 인하여 세탁기 청소는 매번 정기적으로 하시는게 좋으며, 세탁기 건조를 위하여 항상 뚜껑을 열어두는 습관을 가지는 것 좋습니다.

그리고 통세척 기능이 있다면 해당 기능을 활용하여 세탁기를 세척하여 바랍니다. 안된다면 업체를 불러 세탁기 세척을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숨고” 라는 어플을 통하여 찾아볼 수 있을 겁니다.

 

4. 빨래를 널은 후 선풍기 돌려놓기

빨래를 건조대에 널은 후 가만히 그냥 건조를 하기 보다는 선풍기를 돌려 바람을 쐬주는것도 도움이 될 것 입니다. 밖은 자연바람이 불며, 햇살로 인하여 건조되는 시간이 빠릅니다.

하지만 장마기간의 경우에는 밖에서 건조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실내에서 건조를 하면서 추가적으로 선풍기를 돌리는 것이 건조를 하는데 좀 더 빠르게 빨래를 건조하여 볼 수 있습니다.

 

5. 신문지 활용하기

다음으로는 빳빳한 신문지를 활용하여 건조를 하는 방법입니다. 신문지의 경우 건조가 되는 속도가 생각보다 빠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빨래사이사이에 신문지를 놔두게 된다면 습기는 신문지가 흡수를 하며, 빨래를 빨리 건조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이죠.

습기를 빨리 흡수를 하여 빨래의 세균증식을 막아볼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이런 과정이 귀찮다고 생각이 되시면, 건조한 빨래 주면에 신문지를 깔아두어도 빨래 건조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활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6. 빨래건조기, 제습기 가전 제품이용 해보기

해당방법은 마지막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이 있는 집의 경우 에어컨을 이용하여 빨래를 건조하여 볼 수 있습니다. 선풍기도 더해보시면 더 좋겟죠. 아니면, 에어컨 보다는 훨씬 저렴한 제습기를 이용을 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실 겁니다.

하지만 제습기를 이용하다보면 생각보다 많은 양의 물이 가둬지게 되는데요. 매번 비워줘야되는 양을 보시면 깜짝 놀라실겁니다.

그래서 다음으로 추천을 드릴 수 있는 방법으로는 빨래건조기를 구매하는 것 입니다. 빨래건조기는 1시간~2시간이면 모든 빨래가 건조가 완료가 됩니다. 그리고 건조대어 나오는 빨래의 포근함은 비가오는 장마라는 기간을 잊어주기도 합니다.

빨래건조기가 많이 비싸다고 생각을 하시는데요. 특가 할인을 받으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거기다 작은양의 건조기도 요즘 판매를 하고 있어, 현대인의 삶에서는 필수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저 또한 건조기를 이용을 하고 있으며, 최근 빅스마일데이라는 특가도 진행을 하고 있어, 전자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하여볼 수 있는 찬스이니 이부분도 참고하시면 좋으 실 듯 합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