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저렴하게 하는 방법 7가지 방법 이사 종류는?

이사 저렴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6가지만 알아주신다면 이사를 하시는데 굉장히 저렴하게 알아볼 수있는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사를 하는 이유는 사람들마다 개개인이 사정에 따라 다를 것 입니다. 첫 독립하는 부부들의 경우일 수도 있을 것이고 가족과 함께 새로운 보금자리로 이동을 하는 경우, 만기가 다되어 새로운 보금자리로 이동해야 된다는 등으로 다양한 사연이 잇을 겁니다.

그리고 국내에서 알려진 이런 해당 방법만 알아도 생각보다 저렴하게 이사업체를 저렴하게 구해볼 수 잇습니다. 그럼 해당 정보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사 종류?

이사 종류가 생각보다 많은걸 아시나요? 해당 용어에 대한 이사 관련 종류에 대하여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장이상

포장이사는 이사업체에서 집에 잇는 물건 모두다 직접 포장을 하여 이사를 해주는 것 입니다. 그릇 부터 식기류 등 기타 물품을 다 이사업체에서 직접 포장하여, 진행하는 것이 포장이사 입니다.

그리고 이사하는 집에서 원하는 위치로 위치를 시켜주며, 식기류 등의 제품을 이사한 곳에 다시 짐을 풀어줍니다. 풀 서비스라고 보시면 되시는데요. 대신 가격이 비쌉니다.

 

반포장이사

반포장이사의 경우 짜잘한 물건등은 본인이 직접 포장을 하는 것 입니다. 이사업체의 경우에는 큰 물건의 가구등만 포장을 하여, 옮겨주는 방식이 반포장 이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위치로 옮겨주며, 짐을 풀어주기도 합니다.

 

용달이사

용달이사의 경우 고객이 직접 물건 포장을 다 해야 하며, 가구배치 또한 고객이 본인이 직접해야만 합니다. 그리고 이사업체는 1톤 정도의 크기의 용달차로 이용하여 운반 이송을 도와줍니다.

그리고 협의를 하여 운반을 하는 운송기사님의 도움을 받아 이사를 진행해 볼 수 도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원룸이나 짐이 작다면 해볼만한 방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일반이사

일반 이사의 경우 모든 물건 포장을 할때 고객이 직접 다하는 것 입니다. 그리고 이사업체의 경우 운송만하는 것을 이사 업체에서 진행을 하는 것인데요.

해당 방법은 물건이 작을 경우에 고려해볼 만하며, 원룸이사의 경우 해당 방법이 적합하다고 볼 수있습니다. 이사 가격 또한 저렴합니다.

 

보관이사

보관이사의 경우 집안을 인테리어한다거나, 입주날짜를 맞춰야하는데  맞추지 못하여 짐을 보관할때가 없다거나 할때 사용하는 방법 입니다.

말 그대로 짐을 보관을하여 나중에 물건을 찾아가는 이사방법이라고 보시면 되시는데요. 참고하여보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이사의 종류 7가지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저렴하게 그리고 안전하게 이사업체 선정이 가능할까요?

 

이사 저렴하게 하는 방법 7가지

이사업체 견적 비교해보기

제일 좋은 방법으로는 이사업체 견적비교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이사업체의 경우 정찰제라는 가격이 없다보니, 부르는게 가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사업체 견적 비교해보기

견적하시는 사장님들의 견적에 따라 다르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인력 및 능력에 따른 금액을 어느정도 생각을 하여 이사비용을 청구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게 굉장히 편차가 크다보니, 기본 수십만원의 가격차이가 생기게 됩니다. 그러니 기본적으로 이사업체 2~3곳 정도는 가격비교는 해야 하니 이 부분을 참고하여보시기 바랍니다.

요즘에는 이사업체 견적 비교 사이트도 많이 존재하고 있는데요. 꼭 비교견적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화물운송업 허가 받은 이사업체 선정

그리고 화물운송업을 허가받은 이사업체를 선정하는게 좋습니다. 해당 허가를 받은 업체를이용해야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단 야매 이사업체가 많기 때문에, 이사를 하면서 사고가 발생했을시 부당한 피해를 방지 하기 위함이라고 볼 수 잇는데요.

그리고 이런 허가받은 업체의 경우 대부분 무료로 견적서비스를 진행 합니다. 이사업체 사람이 집에 찾아와 미리 가구와 집안 상태를 확인하고 둘러보며 진행하는 방문 견적 진행을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계약을 진행한다고 하시면 계약서 사항을 꼼꼼히 읽어보시고 진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이사업체가 견적서를 계약서처럼 진행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경우 이사를하는 도중 물건이 파손되거나 했을 경우 보상을 받기 힘드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이사 허가업체 조회사이트

  1. 전국화물자동차운송주선사업연합회 홈페이지를 방문한다.
  2. 지역을 선택하고 업체 이름을 검색한다.
    이사 허가업체 조회사이트

위와 같이 이사 허가업체 조회를 해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손 없는 날 피해서 예약하기

이사를 하게 되면서 이사업체의 가격이 가장 비싼 시즌이 있습니다. 바로 손 없는 날이라고 하는 날인데요. 이사 하기 좋은날이라고 하여,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날짜이기도 합니다.

손 없는 날 날짜는 아래와 같이 이전에 적은 글로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여보시기 바랍니다.

2021년 이사하기 좋은 날은 언제인가 손 없는날은?

2021년 이사하기 좋은 날은 언제인가 손 없는날은?

 

이사전 정리할 물건은 버려 이사 비용 줄이기

이사하기 전에 버릴 물건은 미리 버려두는것이 좋습니다. 이유에 대해 설명을 드리자면 일단 이사를 할때에는 물품의 종류에 따라서 가격을 매기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사하기전에 필요없거나 쓰지 않는 물건은 버리시는게 좋은데요. 제일 1순위로 청소해야 될 곳이 바로 부엌, 펜트리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챙기고 갈 물건이나 버리게 될 물건을 미리 나누어 두는게 좋은데요. 그래야만 견적업체에서 방문을 할때 금액이 소폭이라도 줄어드는 경향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냉장고 음식의 경우에도 냉동실에 그냥 얼려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금씩이라도하여 이사하기전 정리하고 버릴물건을 나누어 정리하거나 버리시기 바랍니다.

 

완전포장이사 보다는 반포장 이사

완전포장이사보다는 반포장 이사를 추천을 드립니다. 왜 그렇냐면, 일단 가격이 확실히 저렴합니다. 앞서 설명 드렸다시피 반포장이사의 경우 큰 가전제품 위주로 포장을 해주며, 나머지는 고객이 직접 해야만 합니다.

완전포장이사 보다는 반포장 이사

그리고 반 포장이사를 하기 위해서는 본인이 직접 포장이사 박스를 구하여 이사할 물건을 담아야 합니다.

이런 이사 업체에서는 포장을 해주는 과정이 생략이 되기 때문에 확실히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비용으로는 물건의 개수에 따라 다르겠지만 70~100만원 정도 하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원룸 이사의 경우 용달 트럭, 배달트럭 이용하기

그리고 원룸이거나 짐이 작다면 개인용달 트럭을 이용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아는 지인이 짐을 최소하 하여 개인용달을 이용하여 이사를 햇는데요.

용달 트럭 이사

포장이사를하는 기사님도 구했습니다. 그리고 금액은 30만원대에서 협의를 보고 이사를 했다고 합니다. 굉장하죠?

포장이사나 반포장 이사의 경우 기본 100~200만원의 금액으로 움직이지만 용달차와 운송자를 사용하여, 저렴하게 이사를 진행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1톤 용달트럭에 실리게 될 정도로 짐이 그만큼 작은 방법일 때 사용하는 방법이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내가 이용했 던 이사업체 고르는 방법은??

그리고 제가 이사업체를 구한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주로 지역 커뮤니티를 이용을 하여 업체를 수소문을 해봅니다.

이사업체의 경우, 평이 좋지 않으면 커뮤니티에서 말이 나오기 마련인데요. 그래서 그런 정보를 토대로 업체를 알아보았습니다.

제일 대표적으로 알아보는 지역사이트는  해당 지역의 맘카페를 이용하거나 그 지역의 부동산 카페를 이용하시면, 이사업체에 대한 진실된 후기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지역 커뮤니티 이용 이사 업체 선정방법

그중 이사업체의 업자도 끼어 있을 수 있지만, 대체적으로 현실적인 후기를 알아보기 좋은 사이트는 네이버카페의 지역 커뮤니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참고하여보시기 바랍니다.

이사를 저렴하게 하실려면 비교견적은 확실히 해보는게 좋습니다. 꼭 비교견적을 하여 저렴한 업체를 이용하여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이사 저렴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내용을 참고하시고 이사준비를 잘 해 보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