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레티비 티빙 설치 보는 방법은? 기가지니3!

KT 올레티비를 이용하여 스마트티비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이제는 셋톱박스도 진화를해서 다양한 컨텐츠 OTT를 스마트TV가 아니더라도 이용을 하여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올레티비로 티빙을 이용하시려면 별도의 셋톱박스를 설치하여야 하는데요. 어떤 셋톱박스를 이용하여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겟습니다.

올레티비 셋톱박스 교체 하기

일단 구형 올레 셋톱박스의 경우에는 지원을 해봐야 유튜브나 넷플릭스 까지만 지원을 해줄 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셋톱박스 업그레이드를 진행해야 하는데요.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모델은 아래와 같이 2가지로 교체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advertisement)


  • KT 기가지니3 – 월 4,400원 (3년이상 기준)
  • KT 기가지니A – 월 3,300원 (3년이상 기준)

위와 같이 2개의 모델로 셋톱박스를 교체하여 주시면 올레티비에서 안드로이드 TV를 이용하여 볼 수 있습니다. 교체비용의 경우 27,500원을 지불하면 되며, 월 3,300원만 지불하면 되며, 3년기준으로 보았을때 그래봐야 12만원 정도 입니다.

스마트 TV를 사는 것보다는 훨씬 저렴한 OTT 서비스를 이용하여 볼 수 있습니다.

해상도 또한 높게 지원을 하며 720P – 2160P 화질을 지원합니다.

(advertisement)


그리고 기가지니에서 사용해볼 수 있는 OTT 서비스로는 아래와 같은데요.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셋톱박스유튜브넷플릭스디즈니플러스웨이브왓챠티빙
기가지니3OOOOOO
기가지니AOOOOOO

 

그럼 셋톱박스를 교체를 하고 티빙을 설치할 경우 아래와 같이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KT 올레티비 티빙 설치 방법

1. 올레티비 홈 버튼을 누르고 목록 맨 아래 [지니 APPS]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2. [플레이스토어]를 들어갑니다. 구글 아이디를 입력 합니다.

3. 티빙을 찾아 검색 합니다. 안드로이드TV 전용 [티빙]을 클릭 합니다.

4. 티빙 [설치] 버튼을 눌러 티빙을 설치합니다.

5. 티빙 아이디로그인을 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advertisement)


위와 같이 올레티비에서 티빙을 설치하여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저렴하게 셋톱박스만 교체를 이룬다면 누구나 안드로이드 TV를 이용하여 볼 수 있습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