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티비 티빙 설치 방법 (삼성, LG 설치)

스마트 TV를 구매하여 이용하시는 분들이 있을겁니다. 그리고 티빙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스마트TV에는 핸드폰과 마찬기지로 어플이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이런 어플을 다운로드 받거나 불러와야만 스마트 티비에서 티빙을 이용하여 볼 수 있습니다. 티빙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테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삼성 스마트TV 티빙 설치

삼성 TV의 경우 지원되는 OS가 모델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고 보시기 바랍니다.

1. 리모컨의 중간에 있는 집모양의 홈버튼을 눌러 줍니다.

(advertisement)


집모양의 홈버튼

2. 어플 좌측으로 가시면 아래에 있는 [APPS] 라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advertisement)


어플 좌측으로 가시면 아래에 있는 [APPS]

3. 여기서 원하시는 어플인 티빙을 선택하여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저는 현재 다운로드가 되어 있는 상태이다보니 아래와 같이 설치됨으로 나오는 중 입니다.

티빙 어플 다운로드

4. 설치된 티빙을 홈 추가를 눌러 빠르게 검색할때 사용하여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 TV 홈에 추가

위와 같이 삼성 스마트TV의 경우 위와같이 티빙을 설치하여 볼 수 있습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엘지 스마트TV 티빙 설치

엘지 스마트TV의 경우 티빙을 설치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LG도 간단하게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1. LG 리모컨 홈 버튼 클릭 
  2. 검색창에 티빙 검색
  3. 검색된 티빙을 다운로드 
  4. 티빙 로그인 아이디 입력 진행 또는 티빙코드입력

위와 같이 간단하게 진행하여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LG 구형 스마트 티비의 경우 지원이 안되는 모델도 있습니다. 특히나 유튜브 넷플릭스만 되는 LG 티비도 있더라구요. 이점 참고하시어 해당 설치를 진행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