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하는 방법 초간단

13의 월급이라고 하는 연말정산이 왔습니다.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려볼려고 하는데요. 참고하시고 이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방법은 말 그대로 예상 계산이므로 실제 받을 수 있는 내용과는 다를 수 있으니 그점을 참고하시고 이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하기

1. 연말정산 간소화 시스템 홈페이지를 들어갑니다.

2. [연말정산 간소화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 합니다.

4. 본인인증을 진행 합니다. 본인인증의 경우 여러가지 방법이 잇으며, 간편인증 또는 금융인증서를 이용하여 인증 가능합니다. 제일 간편한게 다음과 같은 인증서 인데요.

(advertisement)


 

5. 본인소득으로 넘어오게 되면 아래와 같이 모든 항목을 조회하여 봅니다.

6. 모든 항목을 조회하여 본인의 금액이 나온다면 상단에 있는 [예상세액계산] 항목을 클릭합니다.

(advertisement)


 

7. 여기서 추가로 본인의 소득을 입력하여 줍니다. 회사소속사가 있으면 [반영하기]를 눌러 적용하시고, 아니면 [총급여, 기부납세액] 항목을 눌러 본인의 소득을 입력합니다.

 

8. 홈페이지 제일 아래로 내려와서 보시면 [계산결과 상세보기] 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클릭을 합니다.

 

9. 아래와 같이 결정세액의 모습을 확인하여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숫자가 마이너스(-) 로 표기 된다면 돈을 환급 받는 것이고, +라면 돈을 오히려 게어내어야 합니다.

연 수익 금액을 크게 잡았더니 게어내어야할 금액이 많네요? ;;

(advertisement)


이런식으로 본인의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를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고 이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방법은 말 그대로 ‘예상세액’이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