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4분 안에 가능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증명서는 4분안에 발급이 가능할정도로 매우 간단하게 출력을 할 수 잇는 민원 서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민원 24시에서 출력을 하였지만, 이제는 대한민국 법원 홈페이지에서 출력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고 따라서 출력 해보시기 바랍니다.

가족관계증명서란?

가족관계증명서는 본인이 가정을 꾸렸을때의 가족관계에 대한 모든 정보를 확인을 할 수 있는 서류 입니다. 본인 및 아버지, 자식, 부양가족 및 가족관계증명서를 출력을 할 경우 모든 주민등록번호 및 이름. 한문이름 등 상세한 정보가 기입이 되어 있습니다.

(advertisement)


그리고 해당 서류는 기관에서 제출을 요청시 발급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하기

가족 관계 증명서 발급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순서 대로 따라서 진행을 하면 되니 천천히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준비물은 본인 인적사항에 주민등록 및 공동 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출력을 할 수 있는 프린터가 있어야 겠죠?

  1. [대한민국 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홈페이지 방문
  2. [가족관계증명서] 항목 클릭
  3. 약관 동의 및 인적사항 기입 후 [확인] 버튼 클릭
  4. 공동인증서 인증을 진행 합니다.
  5. 가족관계부 열람/발급 신청 항목을 진행 합니다.
    가족관계증명서에도 여러종류의 서류가 발급이 가능하니, 아래와 같이 필요한 정보만 선택하여, 선택발급이 가능합니다.
  6. 발급하기, 열람하기 버튼을 선택
    출력을 하실려면 발급하기 버튼, 출력하지않고 보기만 하실려면 열람하기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7. 좌측 상단 프린터 버튼 클릭
    프린터 버튼을 눌러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해당 서류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이니 가족 관계 증명서 출력을 하신다면 해당 방법을 참고하시오 출력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