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마의자 층간소음 있을까? 브랜드 별로 케바케 (by.오씸)

안마의자를 구매하실려는 분들께서 고민하는 부분중 하나인 층간소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저도 이부분 때문에 정말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그리고 최대한 안마의자가 층간소음이 없는 모델을 구매할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정보성으로는 도저히 답이 안나오더라구요? 왜 냐면 그냥 가져와서 시운전을 해봐야 알 수 있는 것이니깐 말이죠. 그래서 저는 최대한 소음이 나지않으며, 안마의자중에서 알아주는 브랜드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내가 사용하는 안마의자는?

제가 구매한 안마의자 모델로는 오씸 브랜드의 유디바인V라는 모델을 구매하여 설치하여 보았습니다. 아래의 글을 보시면 자세히 볼 수 있으며, A/S신청을 하면서 안마의자 교환한것 까지 확인하여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3달정도 사용을 하고 있는 중인데요. 층간소음에 대해 걱정이 되어 땅울리는지 귀에 대고 확인도 해보았습니다.

 

안마의자 층간소음? 개인적인 후기

처음에 안마의자를 구매하고 결심 한 것은 그냥 해가 떠 있는 낮에만 이용을하자 하고 구매한 것도 있습니다. 이런 결단력도 조금은 필요로 한 듯 하더라구요?

(advertisement)


그리고 안마의자가 도착하고 낮 동안에만 사용을 하면 귀에 대고 바닥에 울리는지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오씸브랜드가 두드리는 기능보다는, 주무르는 기능이 많다보니 생각보다 소음이 적었습니다. (약간 울리긴 했습니다.)

설사 두드리는 기능을 사용을 한다고 해서 소리가 나기는 하지만, 일반 뒤꿈치로 걷는 발망치보다는 덜 난다고 개인적으로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아내가 밤에 안마의자를 새벽 또는 늦은시간에 종종 이용하기도 하는데요. 사실 밑에 층에서 연락이오면 바로 그만둘 생각이였습니다.

하지만 밑에층에서 따로 연락이 오지는 않더라구요? 참으시는 건지 아니면, 정말 소음이 나지 않는건지는 정확하게는 모르겠습니다만, 다만 저는 발망치의 소음이 훨씬 크다고 생각이 들 정도로 땅바닥을 귀를 대고 비교하여 보앗습니다.

물론 아파트별마다 브랜드에 따라 소음의 기준은 다를 수 있으니, 구매를 하실 생각분들은 해가 떠 있는 낮에만 이용한다고 생각하시면서 구매하시면 선택을 하는데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advertisement)


일단 저는 층간소음 걱정없이 잘 이용하고 있는 중 입니다. 그리고 저와 비슷하게 느끼신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더라구요?

 

오씸 층간소음 개인적인 후기들

저와 비슷하게 사용을 하면서 느낀 점들인데, 두드려 주는 기능이 마사지코스가 정말 많아서 주무르는 기능만 사용을 해도 층간소음은 어느정도 해결이 될거라고 보여집니다.

클리앙 오씸 층간소음 후기

블로그 오씸 층간소음 후기

커뮤니티 오씸 층간소음 후기

관련링크

 

층간소음 기기 케바케

이거는 직접 구매하고 경험을 해봐야 알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일단 저는 선제적으로 오씸이라는 브랜드의 경험을 해보면서 층간소음이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 경험을 하여 보았습니다.

그리고 장모님의 집에도 바디프랜드 하위버전의 안마의자가 있지만, 아직까지 층간소음으로 문제가 되고 한 사항은 없는 듯 하시더라구요? 제조사들도 이부분은 알고 있는건지 소음에 대해서 신경을 쓰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마무리

안마의자를 구매하면서 층간소음이 걱정이 되는 이유가 무엇인지 저도 공감하고 있습니다. 아마 이글을 보시는 분들도 고민이 많은 거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정 고민이 된다고 하시면 충격을 흡수해주는 헬스장 고무매트가 있습니다. EDTC라고 부르는데 이걸 구매해서 사용하 방법도 있습니다. 소재가 생각보다 단단하고 층간소음 전용으로 나온 모델이라 안마의자를 위에 올려서 사용해도 괜찮을 겁니다.

저도 층간소음에 대해 많이 고민을 하면서 위와 같은 매트리스까지 설치를 할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참고하시고 현명한 소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