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바이트 채용 잘 당하는 법, 당하지 않는 행동은?

처음 아르바이트를 시작하면 고민과 걱정이 많으 실 겁니다. 하지만 직장보다는 훨씬 수월한 곳이 아르바이트라고 생각을 하시면 되시는데요.

하지만 아르바이트라고 해서 일을 설렁설렁 하지 않습니다. 돈을 받기 위해서 본인의 시간을 최선을 다하여 사용을 해야 되는 곳이라고 보시면 되시는데요.

아르바이트 구인을 진행을 할때 채용 잘 하기 위해서는 어떤 점이 좋으며, 어떤점이 나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르바이트(알바)사이트 순위 추천 13가지

 

아르바이트 채용 잘 하는 법

채용사이트 사진을 넣어준다.

알바 사이트에서 본인의 사진을 넣어야 되나 말아야 되나 고민이 많으실 건데요. 어떤 이력서를 지원을 하는 것 중에 사진은 자기자신을보여줄 수 있는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력서를 지원을 할때 사진은 되도록이면 사진을 붙이는게 채용에 도움이 됩니다.

(advertisement)


 

못생기면 알바 채용도 안해준다?

못생기면 알바 채용을 안해준다? 라는 생각이 많이 드실텐데요. 아르바이트는 일을 잘하고 처리만 잘하면 되지, 못 생긴거랑은 별개로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사장님들은 일만 잘한다면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이든 좋아할 것 입니다.

 

지원서(이력서)에 되도록이면 다 작성

이력서를 지원을 할 때 인터넷을 이용을 하던, 본인 자필을 이용하여 서류를 제출을 하던 양식에 있는 모든 조건은 되도록이면 다 작성하는게 좋습니다.

(advertisement)


그렇게 해야하는 이유는 정성에서 부터 사장님들이 생각을 해보기 때문 입니다. 서류에서부터 저는 게으름니다. 라는 인상을 심어주면 안되겠죠?

 

알바 면접의 경우 옷은 깔끔하게

아르바이트 면접을 진행할 경우 먼가 전문적이면서 깔끔한 옷을 입고 가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정장을 입는 것은 굉장히 과하다고 할 수 있고 계절별로 다음과 같이 입어 보시면 되겟네요.

  • 겨울 – 코트, 셔츠, 청바지 정도
  • 여름 – 셔츠, 청바지

셔츠에 청바지만 입고 깔끔하게만 입어준다고 하더라도,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면접시 어느정도 직군에 맞는 정보 찾아보기

그리고 면접을 진행을 할때 일을 할려는 업종에 대해서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검색을 해보세요. 아니면 요즘 유튜브에 잘나오니깐 해당 직군에 대하여 어느정도 조사를 조금 한 뒤에 면접을 진행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거에요.

해당분야가 처음이지만 조금은 조사를 하고 알아보았다는 사장님에게 인식을시키면 아르바이트 채용효과는 배로 올라갈거에요.

 

일을 잘할 수 있을까?에 대한 걱정

일을 잘할 수 잇을까? 에 대한 걱정이 막연하게 많이 드실겁니다. 하지만 어느사람이든 처음부터 잘 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러니 하면서 열심히 배우시고, 깨질때도 있지만 그런 학습과정을 딛고 일어나시면 훨씬 수월하게 일이 가능하실거에요.

솔직히 일이란건 거기서 거기 이기 때문에, 아르바이트를 많이하게 되면 조금만 응용한다면 금방 쉽게 적응 가능할거에요.

 

아르바이트 탈락 당하는 행동

  • 이력서에 사진과 개인정보를 넣지 않는경우
  • 소개 사이트를 보고 수시로 연락하는 경우
  • 문의를 하는데 단답형으로 대답해하는 경우
  • 이력서에 학교와 전공을 써놓지 않는 경우
  • 아르바이트 면접 보러 오면서 복장이 단정하지 않는 경우

위와 같이 아르바이트 일을 하기 싫은 사람들의 행동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어떤 일이든 성실히, 부지런한 모습을 보여주어야만 상대방에게도 어필이 가능하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