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속에서 신진대사 높이기

신진대사율이 높으면 큰 힘을 들이지 않고도 칼로리를 태울 수 있어 건강한 체중 감량을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신진대사량이 높다는 것은 기초대사량이 높다는 것이며 기초대사량이 높으면 체지방 태우는 것을 24시간 동안 진행을 해 볼 수 있다는 뜻입니다

신진대사란?

신진대사란 영양분을 체내로 섭취한 후, 필요한 영양분은 새로운 에너지로 전환시켜 에너지를 생산하고, 필요없는 영양분은 체내로 배출시키는 활동을 의미하는데요.

신진대사율이 높을수록 더 많은 지방을 연소시킬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매우 효율적인데요. 오늘은 신진대사율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1.신진대사 높이기 – 근력, 유산소 운동

우선, 신진대사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근육이 필요한데요. 근육이 늘어날수록 신진대사율도 높아지기 때문에 일정량의 근육이 필요합니다.

아무래도 지방을 연소시키는 활동이다보니 근육량이 많을수록 더 높은 신진대사율을 기대할 수 있겠죠.

유산소운동뿐만 아니라 근력운동도 함께 병행하시면, 살이 흘러내리지 않고 탄력있는 바디라인을 유지할 수 있으며 신진대사율도 높일 수 있으니 다이어트를 하고 계신 분이라면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을 함께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2. 신진대사 높이기 카페인 섭취하기

두 번째 방법은 카페인 섭취인데요. 카페인 자체가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11%까지 증가시킬 수 있다고 하니 과도한 섭취를 제외하고는 카페인을 드시면서 신진대사를 높여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아요. 카페인 섭취가 어려우신 분들은 디카페인 음료나 녹차를 드셔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3. 신진대사 높이기단백질 및 과일 섭취

그리고 단백질과 과일 채소를 평소에 꾸준히 섭취해야 하는데요. 다이어트 때문에 일정 음식이나 탄수화물을 아예 먹지 않게되면 오히려 영양의 균형이 깨지고 신진대사가 더 낮아진다고 합니다.

섬유질이 많이 포함되어있는 과일이나 채소, 육류, 견과류를 일정량 섭취하면서 몸의 균형도 유지하고 신진대사를 올려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4. 신진대사 높이기식사횟수 늘리기

그리고 가장 권장하는 방안은 먹는 양을 줄이고 횟수를 늘리는 방법인데요. 인간의 신체는 음식을 섭취한 후 3시간이 지나면 남아있는 에너지를 지방으로 전환한다고 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먹는 양을 줄이고 횟수를 늘리는 건데요.

대략 6번의 식사를 통해 에너지가 지방으로 바뀔 여유를 주지 않고,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소모할 수 있게 됩니다.


5. 신진대사 높이기반식욕

마지막으로 반신욕이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데에 굉장히 좋은 방법인데요. 배꼽 아래까지만 물이 차도록 한 후, 최소 20분간 반신욕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나치게 뜨거운 물을 사용할 경우, 혈관이 수축되어 오히려 혈류를 방해하고, 반신욕을 끝낸 후 피부가 건조하게 느껴질 수 있으니 온도를 적절히 조절하신 후 반신욕을 하셔야할 것 같아요.

아마 건강하게 체중 감량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신진대사에 대해 많이 관심을 갖고 계실텐데요. 무리한 운동이나 지나친 식단 조절없이도 신진대사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 이렇게나 다양하니 다이어트에 거부감이 덜해지는 것 같아요. 이번 겨울, 신진대사를 높이셔서 건강하게 다이어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6. 신진대사 높이기충분한 수면 취하기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은 면역력 증가와 신진대사율을 높이는데 큰 도움을 주게 되는데요 수면을 제대로 취하지 못 하게 된다면 식욕을 억제하는 랩틴과 그렐린이라는 호르몬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서 평소보다 포만감이 떨어지며에, 이전과 밥의 양을 동일하게 먹었을 경우 배고픈 증상이 더 심하게 생긴다고 합니다.

그래서 OECD에서 관장하고 있는 수면 시간은 7시에서 8시 정도로 수면을 취해야만 신진대사율을 높이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읽어보신만한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