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돈 찾아드립니다. 무료로 알아보는 법 4가지(그 외)

숨은돈 찾아드립니다. 무료로 알아보는 법 4가지에 대하여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많은 예금과 통장을 만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많이 만들어 놓은 통장으로 인하여, 세월이 흐름으로써 돈이 어디 있는지 긴가민가한 경우가 있습니다. (제가 그렇기도 합니다..)

이처럼 숨어 있는 돈이 워낙이 국가적으로 보았을때 천문학 적인 금액이 숨어 있어, 현금으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현금등이 꽁꽁 묶여있어 국가적으로 이를 해결하기 위해 만든 제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런 서비스는 대부분 무료로 운영이 되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숨은돈 찾기 준비물

숨은 돈을 찾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2가지를 가지고 계셔야 인터넷으로 조회 가능 합니다.

(advertisement)


  • 공동인증서 ( 구 공인인증서)
  • 핸드폰

이렇게 두가지가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조회를 해볼 수 있는 4가지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면예금 찾아줌

휴면예금 찾아줌

본인이 가지고 있는 휴면예금을 찾아서 돌려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접속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24시간 조회 가능합니다. 해당 방법을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 인출 금액이 50만원 이상의 경우 오프라인 지점 방문

 

내 보험 찾아줌

내 보험 찾아줌

본인이 계약한 보험중에서 숨은 보험금이 있는지 조회 해볼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빠르게 조회 가능하며, 미청구 및 보험금 휴면 보험금을 조회하여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카드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로 인해 카드포인트가 유효기간이 다 되어 버려지는 경우도 많은데요. 저 같은 경우도 카드 포인트를 크게 신경쓰지 않다 보니 많이 버려진 포인트가 많았습니다.

포인트가 버려지기 전에 조회하여 현금으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내 계좌 한눈에

내 계좌 한눈에

가장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방법 입니다. 해당 서비스로 계좌통합조회 및 카드 정보조회 카드포인트 현금화, 대출정보조회등 다양한 서비스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숨은 돈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