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불량, 두통, 눈 작열감 동시에 온다면? 뇌혈관센터로

소화불량, 두통, 눈, 작열감 동시에 온다면?에 대해 글을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몇 년 전부터 이런 증상이 반복을 하더니, 계속해서 발생을하여 답답한 마음에 병원을 방문을 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소화불량이라고 생각을 하였는데, 결론은 다른 증상이더라구요? 뇌혈관센터로 가서 검진을 받아라하는데.. 이런 청전벽력같은 소리가 있나 싶었습니다.

해당 소화불량, 두통, 눈 작열감이 동시에 온다면 해볼만한 방법을 설명을 드리고 제가 어떻게 진료를 받았는지에 대해 후기를 남겨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증상은?

해당증상은 위와 같이 설명을 드리는대로 소화불량과 더불어 두통 및 눈에 작열감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이상태에서 음식을 섭취하거나 한다면 구토 증상과 함께 얼굴이 창백해 지기도 하는데요.

이런증상이 동반되는 상태에서는 음식을 자재하시기 바랍니다. 구토하여 음식이 역류할수도 있거든요. 역류로 인한 식도염까지 걸릴필요는 없겠죠?

그리고 소화가 되지 않는건가 싶어 카베진도 먹고 소화재도 먹고 소화에 좋은 몸의 영양제를 챙겨 먹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영양제를 챙겨 나아지질않아 내과를 방문햇습니다.

 

내과를 찾았을때에는?

내과를 찾아서 소화가 되지 않고 두통과 눈에 작열감이 온다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리고 의사선생님은 소화기관이 문제가 아니라 아마 뇌쪽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고 이야기를 해주시더라구요.

그래서 큰 병원의 뇌관련 센터를 가보기를 권장했습니다. 그리고 가까운 곳에 조금 큰병원이 있어 뇌혈관 질병센터가 있었는데요. 방문하여 다시 질문을 해보았습니다.

 

뇌혈관센터에 방문했을때에는?

뇌혈관센터에 방문을하여 해당 3가지 증상을 설명을 드렸습니다. 가끔씩 구토를 하며, 소화불량 및 두통, 눈 작열감등이 있다고 설명을 드렸습니다.

그리고 CT 사진을 찍어보자고 하여 촬영을 진행 했습니다. 뇌에 설마 문제가 생긴건 아니겟지? 라는 생각과 함께 방문을 하였는데요.

다행이 CT를 보시고는 큰 이상은 없다고 합니다. 의사선생님께서는 편두통 증상이 있다고 이야기를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편두통이 나아질 수 있는 방법이 있냐고 물어보았습니다.

 

편두통이 나아지는 방법?

솔직히 살이 많이 찐상태라 운동이라도 하면서 재활이 가능한건지 물어보았는데요. 편두통 증상은 그런 것과는 별개로 관련이 없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지 마라고 하시는데… 이게 참.. 세상을 살아가면서 어떻게 스트레스를 안 받으면서 살아 갈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advertisement)


약물치료를 이용하여 병행하는 수 밖에 없다고 하시는데요. 제일 대표적인 약으로는 타이레놀이 있습니다.

해당 편두통 증상이 나타난다면? 약을 섭취하라고 권하시는데요.

(advertisement)


그리고 두통약을 복용하는 횟수가 잦아지면, 두통약의 성분을 교체하거나 아니면 두통을 점점 잦아들게 하는 약물 치료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저는 아직까지는 잦아들게 까지 하는 약물 치료는 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씀을 하시더라구요. 해당 두통약을 복용을 하게 되면, 매일매일 복용을 해야된다고 합니다.

약은 많이 안 먹을 수록 좋은걸로 알고 있으니, 되도록이면 약은 복용을 하지 않도록 할려구요.

 

편두통을 완화 시키는 나만의 방법?

편두통으 완화시키는 나만의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와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1. 편두통이 오게 되면 숙면을 취한다.
  2. 수면을 잘 취할 수 있게 셋팅을 한다.
  3.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게 한다.
  4. 운동을 조깅이라도 조금씩 한다.
  5. 음식은 되도록이면 소량을 먹는다.

현재 제가 시행하고 있는 5가지 방법 입니다. 일단 음식을 적게되면 소화할 수 있는 기능도 적어지니, 위와 같이 시행을 하고 있는데요. 저의 생각으로는 수면부족이 가장 큰 원인이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편두통은 증상이 워낙 다양하여 고칠 수 없는 질병으로 알고 있는데요. 결론은 관리가 생명인 듯 합니다. 모두들 건강관리 잘하시길 바라며 증상이 있으신분들은 CT 촬영을 권해드립니다.

 

뇌 머리 CT 촬영비용은 얼마?

CT 와 MRI를 촬영을 권하시는데 저는 보험이 적용이 된다고 하시면 MRI 촬영을 권해드립니다. CT도 처음 촬영을 해보았는데요.

CT로도 되도록이면 다보인다고 하는데, MRI로 찍으면 더 자세히 보이니, 좀 더 세세하게 원인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CT 촬영비용은 대략 50,000원 정도로 뇌 촬영을 진행하였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정말 골치 아픈 질병인 듯 합니다. 완벽한 치료방법 또한 없으니, 참으로 답답하더라구요. 결국은 본인이 개인적으로 컨디션을 조정을 하거나, 다양한 방식으로 컨디션을 조절을 해야 합니다.

정 되지 않을때는 최후의 보루로 타이레놀이나 두통약을 복용을 해야 하는데요. 건강관리 잘 하시기 바랍니다.

 

궁금한점이 있다면 질문 주시기 바랍니다.~ 아는 한에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깨진이빨 방치 하면 어떻게 되나? 방치하면 안되는 이유?

(advertisement)


모더나 백신 2차 접종 후기 5가지 증상 및 주의점?

미세전류 마스크 링 팔찌 치료기?효과가 있는건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