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들거나 늙어서 조심해야 할 질병 10가지 알아보기

나이들거나 늙어서 조심해야 될 질병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이가 들게 되면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서, 많은 신체기관이 노화를 일으켜 신체기능이 제대로 활동을 못하게 됩니다.

사실 면역력이 없다면 합병증이 오기 마련인데요. 공기중에는 많은 바이러스가 잇지만 우리의 신체세포는 바이러스를 침입을 하게 되면 그것을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하지만 신체가 노화하게 된다면, 바이러스를 제대로 막지 못하게 되는데요.

그렇다면 나이 들어서 조심해야될 질병은 어떤게 있을까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절염

아마 우리가 나이가 들게 되면서 가장 조심해야될 부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체능력이 떨어지거나, 신체적으로 고된일을 오래하시다보면 찾아오게 되는 질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65세이상의 분들이 가장 많이 겪게 되는 질병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관절은 다시 재생이 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고 병원을 방문하여 협의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심장병

65세 이상의 분들의 경우, 사망원인을 꾀 큰 규모를 가지고 있는 질병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나이가 들게 되면서 성별에 따라 질병에 걸릴 확률은 다음과 같은데요.

남성 30~37%

여성 24~26%

(advertisement)


확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체가 나이가 들게 되면서 뇌졸중 및 심장병이 발병할 가능성이 높다는 뜻을 가지고 잇습니다. 그리고 고혈압 및 콜레스테롤이 높은 수치를 가지고 같이 살아가게 되는데요.

이것을 해결을 하기 위해선 다음과 같은 행동을 취하시면 어느정도 예방이 된다고하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 운동을 한다
  • 높은 숙면을 취한다.
  • 균형잡히고 건강한 식단
  • 체중관리를 한다.

이정도만 진행을 하시더라고 심장병으로 부터 어느정도 예방이된다고 합니다.

호흡기 질환

65세 이상의 분들의 경우 호흡기 질환으로 인하여, 사망을 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최근에는 미세먼지 유입의 증가량이 높아짐에 따라서 마스크를 되도록이면 끼는게 좋다고 할수 잇습니다.

65세 이상의 분들의 경우 남성의 경우 10% 여성의 경우 13%의 되는 분들이 천식을 앎고 있다고 하는데요.

되도록이면 마스크를 착용을 하시고 다니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만성호흡기 질환이 있는 분들의 경우 폐렴에 더 잘걸리기 쉽다고 합니다.

(advertisement)


알츠하이머

나이가 들어서 걸리는 질병으로는 알츠하이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걸리고 있는 질병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흔히 말하는 질병인 치매라고도 부르기도 합니다. 많은 분들이 걸려 사망을 하게 되는 질병이라고 하는데요. 9명중 1명이 걸린다고 합니다.

알츠하이머에 도움될수 잇는 책읽기나, 운동, 음식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골다공증

골다공증은 뼈에 구멍이 생기는 증상이라고 할 수 잇습니다. 뼈가 지탱하는 힘이 더 이상 없게 되어, 넘어지거나, 골절이 된다면, 삶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잇는 질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골절이 되지 않게 몸을 조심히 사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당뇨병

합병증의 전초라고 불릴 수 있는 당뇨병입니다. 당뇨병의 경우 많은 분들이 가지고 있는 질병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의 목숨을 가지고 간 질병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합병증으로 많은 분들이 사망을 하시기도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당뇨는 초기에 혈액검사를 통하여 확인이 가능한데요. 참고하시고 빠른시기에 당뇨병에 대하여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독감, 페렴

기침을 계속하게 되면 상당한 고통을 동반하게 됩니다. 그 주인공이 바로 독감과 폐렴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65세 이상인 분들의 경우, 사망원인으로 뽑을 수 있는 질병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노인분들의 경우,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기 떄문에, 이런 질병에 맞서 싸울 체력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방접종은 필히 맞아두셔야만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코로나 바이러스도 조심하셔야 합니다.

낙상

낙상은 어디서나 발생이 가능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경우 등산을 하는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런일이 가장 많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특히나 나이가 드신다면 골다공증에 걸릴 확률이 높으며, 신체능력이 떨어져 뼈가 잘붙지도 않습니다. 그래서 평생 뼈가 붙질 않아 누워 계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주로 욕실에서 미끄러운 바닥에 의해 발생이 되기도 하는데요. 그럴때는 미끄럼 방지제품들을 사용을 하여 방지하시면 좋으실 듯 합니다.

비만

비만으로 인하여 삶에 미치는 영향은 큽니다. 그리고 그런 말이 있습니다. 비만은 만병의 근원이다. 라는 말이 있을 정도 인데요. 비만이 있다면 다음과 같은 질병의 확률이 높아 지기도 합니다.

  • 심장병
  • 당뇨병

등에 대해서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그리고 나이가 들게되면 되도록 안움직일려고 하게 되는데요. 건강의 적신호 일수도 있으니, 되도록이면 움직이도록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대상포진

대상포진은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서, 나오는 수포증상의 일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로 신경계에 숨어 잇는 대상포진은, 몸의 기능이 현저히 저하될수록 몸밖으로 나와 우리몸을 공격을 하게 됩니다.

통증은 매우 따끔하며, 가려우며, 물집이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예방접종 또한 실시 하고 있으니 참고하여시고 접종해보시기 바랍니다.

코 안골고(코골이) 자는법 8가지 예방가능?

65세이상 나이들어서 조심해야될 질병 TOP10 

(advertisement)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및 정보 3가지

나라별 탈모 순위 높은 21위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