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닥 100 지수추종 QQQ 레버리지 종목은?

나스닥 100 지수추종 QQQ 레버리지 종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버리지라는 뜻을 알고 계신가요? 레버리지를 제대로 이용을 하신다면, 어떤 것이든 이뤄낼 수 잇다고 합니다. 즉 지렛대의 힘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되시는데요.

나스닥 100 기술주에 투자를 하는 것이 바로 QQQ 라는 종목 입니다. 평범한 것을 거부하는 사람들만이 해볼 수 잇는 방법이라고 소개해드려볼 수 잇을 듯 합니다.

 

레버리지란?

레버리지의 용어의 경우 여러 용어로 사용이 됩니다. 단어 사전 그대로 의역하자면 LEVER의 지렛대를 이용하여 큰 물건도 들어올리는 의미가 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대출이 될 수도 있고 어떠한 부가적인 가치를 가질수도 있겟죠. 금융적인 의미로는 타인의 돈을 지렛대로 삼아서, 본인이 작은 돈으로 큰 돈을 만들 수 잇다는 것입니다.

(advertisement)


그리고 주식에 말하는 레버리지는 X2, X3 을 의미하는 주식 ETF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이런 ETF의 경우 대부분 운용보수료가 비싸게 책정이 됩니다. 그럼 어떤 종목의 나스닥 100 지수를 추종하는 ETF 레버리지가 있을까요?

QQQ 레버리지

 

(advertisement)


QQQ 레버리지 종목

QQQ가 나스닥 100 지수를 추종하여 운영을 하는 것을 알고 계실겁니다. 그렇다면 2배, 3배로 운영하는 QQQ 레버리지 주식은 어떤게 있을까요? 아래와 같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 QLD – QQQ 2배
  • TQQQ – QQQ 3배

위와 같이 2배, 3배 종목은 INVESCO QQQ trust지수를 추종을 하며 QQQ의 지수가 3%가 움직이게 되면, QLD 종목의 경우 6%가 움직이게 되며, 3배 종목임 TQQQ의 경우 9%가 움직이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하락도 동일하게 적용이 된다는 점인데요… 그리고 레버리지 투자를 하는데 유의할점이 있습니다.

QQQ 레버리지

 

레버리지 투자 유의점?

레버리지 투자에 대한 위험한 리스크가 있습니다. 무조건 우상향 한다는 조건하에 실행을 하는게 레버리지 상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나 레버리지 상품이 우상향하지 않고, 아래 위로 횡보를 지속한다면? 돈이 녹아 내린다는 단점이 존재 합니다…

주식은 복리가 적용되는 거 아시죠? 하락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러니 참고하시고 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분들은 레버리지 상품을 스윙으로 많이 이용을 하기도 하니, 이런 투자시 유의점에 대하여 알아두시고 꼭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최근에 영국에서 QQQ 5배 레버리지가 출시가 되었습니다. 참고하여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주식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