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메타버스 ETF 관련 종목 종류, ETF 투자시 참고사항

국내 메타버스 ETF 관련 종목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에서도 메타버스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메타버스란 무엇인지 많이들 궁금하실듯 합니다.

메타버스란 무엇이며? 메타버스에 어떤 가치가 있는지 그리고 국내에 메타버스 관련한 ETF는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타버스란 무엇인가?

우리가 흔히들 타고다니느는 버스가 아닙니다. 아래와 같이 단어의 뜻을 함축하여 합쳐놓은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META(초월) + universe (우주의 의미) = 메타버스”

위와 같이 뜻을 합성을 한것이 메타버스의 합성어 라고 볼 수 있습니다. 초월한 우주? 무엇을 의미 할까요? 이렇게 이야기하면 정말 뜬 구름 잡는 것처럼 보이는데요.

하지만 여기서 가상세계를 현실처럼 꾸며놓은것을 메타버스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가상공간에서 정치, 구매, 사회활동, 등을 하면서 게임을하고, 하는 것을 흔히들 말하는 가상세계의 메타버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advertisement)


가상세계도 그냥 가상세계가 아닌 진짜 그럴싸한 가상세계를 말하기도 하는데요. 그리고 페이스북이나, 테슬라의 경우 가상공간을 위한 컨텐츠 및 기술을 확보를 하고 있는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말 그대로 가상의 공간에서 즐기면서, 돈을쓰고 논다는 의미가 되는 것이죠. 그럼 이런 국내에 투자하고 있는 메타버스의 ETF 종목은 어떤게 있을까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메타버스 ETF 종목

국내에 상장된 메타버스 ETF 종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회사종류와 이름별로 정리를 해놓았으니, 참고하시고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투자를 하신다면 회사의 구성종목을 보는 것도 좋지만, 시가총액도 확인을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advertisement)


TIGER Fn메타버스
KBSTAR iSelect메타버스
KODEX K-메타버스액티브
HANARO Fn K-메타버스MZ

수많은 기업들을 추려서 담아 놓은것이 ETF라는 종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주로 테마주라고 부리기도 한 메타버스 관련주 입니다.

ETF 관련종목은 각각의 테마주를 담고 있는 ETF가 많습니다. 수소, ESG, 전기차, 2차전지, 등을 담은 ETF 상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ETF를 구매해야할 때 주의점이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몇가지를 보충하여 투자의 3가지에 대하여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ETF 투자시 참고해야될 사항 3가지

ETF를 투자를 한다면 알아야될 3가지가 있습니다. 참고하시고 투자를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수수료가 저렴한지 확인

ETF를 투자를하게 되면, 운용사에서 측정을 해놓은 수수료가 있습니다. 해당 상품의 수수료를 필히 확인을 하고 수수료가 저렴한지 확인을 하신 다음 매수를 하는게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 ETF가 종목이 엇 비슷하다면 이왕 운용사에서 수수료를 저렴한 쪽을 택하는게 더 낫다고 할 수 있습니다.

괴리율이 낮아야한다.

ETF 상품에는 괴리율이라는게 존재 합니다. 종목의 주가 반영도 있지만, 해외 종목의 경우 달러환율까지 같이 반영하여 괴리율을 조정을 하게 됩니다.

즉 시장의 가격과 ETF 가격이 크게 벗어나지 않는지, 확인을 해야 하는 과정이 괴리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괴리율이 시장가격이랑 크게 차이난다면, 해당 ETF는 제대로 운영이 되지 않는 ETF 라고 보시면 되니, 이런부분을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거래량 즉 시가총액이 높아야한다.

주식은 사고 팔고 하는곳이 주식 시장입니다. ETF 종목도 마찬가지 입니다. 내가 내놓은 금액에 누군가 구매를 해야만, 매도가 되고 매수가 될텐데요.

그래서 시가총액이 규모가 좀 있으며, 거래량이 활발한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누군가 내가 매도한 금액이 구매하지 않는다면, 좀 더 싸게 팔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수요과 공급의 법칙을 잘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advertisement)


이상으로 국내 메티버스 ETF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투자시 주의점을 확인을 하시고 투자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에는 메타버스 관련 종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