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대출 금리 이자 낮추는 방법

대출을 이용하신다면 돈을 조금이라도 세이브하기 위해서는 금리를 낮추는게 중요합니다. 금리를 낮추는 조건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기존 대출을 금리인하를 인하 할때 사용하는 방법으로는 금리인하요구권이 있으며 인하요구권이 어떤 조건에서 이용을 할 수 있으며, 또는 다른 방법으로 금리 이자를 낮출 수 잇는 방법에 대해 작성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대출 금리 이자 낮추기

금리인하요구권 사용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볼 수 잇습니다. 금리인하요구권의 경우 금융사 및 은행사마다 다르지만 공통적인 것으로는 아래와 같이 있습니다.

(advertisement)


  1. 소득이 올랐을 경우
  2. 진급을 했을 경우
  3. 월급이 오르는 경우
  4. 신용등급이 오르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위와 같이 4가지중에 하나라도 해당되는 조건이 있다면, 무조건 은행에 가셔서 금리인하요구조건을 신청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위와 같이 4가지를 충족을 했다고 하더라도, 은행은 쉽게 금리인하를 안해줄 수도 있습니다.

이런부부은 은행의 개인 재량이기 때문 입니다. 그래서 금리인하요구권 승인율이 높은 은행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advertisement)


낮은 금리 대출 가입

당연한 말이지만 기존의 대출을 해지를 하고 낮은금리의 대출을 진행하는 곳으로 옮기는 방법입니다. 요즘에는 대출비교상품이 정말 잘 되어 있습니다.

  • 카카오페이
  • 토스

등에서만 해도 간단하게 은행의 대출금리를 비교하여 볼 수 있습니다. 아니면 은행연합회 홈페이지를 들어가서 금리가 어디가 저렴한지 손쉽게 확인하여 볼 수 잇습니다.

 

정부지원 프로그램 활용

다음은 정부지원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것 입니다. 정부에서는 다양한 대출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잇습니다. 대표적으로는 고금리 대출자를 탈출시키기 위해 만들어진 햇살론15가 있습니다.

이와 같이 소상공인 및 청년분들에 대한 대출 이자지원 및 다양한 혜택이 있으니 참고하시고 이용하여 이자부담을 줄여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위와 같이 대출을 이용 한다면 금리를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금리 인하 및 대출이자를 지원받아 볼 수 있는 나라 혜택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지금 같은 고금리 시대에 해당정보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