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을 이용하지 않는게 좋은 이유

저축은행을 이용하지 않는게 좋은 이유에 대해서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영끌이라하면서 대출을 이용하신 분들이 꾀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거기다 코로나 사태까지 겹치게 되면서, 나라 전체가 대출에 미치기도 했엇는데요. 그러다 보니 금융권에 대한 지식이 전무하신 분들의 경우 저축은행 및 대부 대출 관련하여 저금리라는 이유로 해당 상품들을 이용했습니다.

특히나 광고에서 저축은행 관련하여 상품이 꾀 많이 나오는 것을 확인 가능한데요. 왜 저축은행 쪽으로 대출을 받으면 안되는 건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축은행 대출 되도록이면 받지 말자

저축은행 상품을 되도록이면 받지 말아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몇 가지 풀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저축은행 종류에 관해 궁금하시면 아래의 글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1금융권 사용 가능자 인데…

일단 1금융권 대출 상품을 사용가능하신분들인데도 2금융권 저축은행 상품을 이용한다는 것 입니다. 해당 상품을 이용하는 이유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습니다만 요즘은 접근성이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일단 대표적으로 캐피탈, 카드론 등의 상품이 있습니다.

(advertisement)


해당 상품의 경우에도 2금융권에 속하는 상품들인데요. 해당 상품을 이용하게 되면 무엇이 안좋으냐? 신용등급이 말도 안되게 하락합니다..

 

신용등급의 하락

신용등급이 하락하게 되면 무엇이 안좋으냐? 1금융권의 대출 상품은 더 이상 이용하여 볼 수가 없다는 것 입니다. 그리고 신용등급은 1~3등급이상 올라 갈 수도 없으며, 계속해서 저축은행권의 높은 금리의 대출상품을 계속해서 이용해야 된다 것 인데요.

1금융권의 좋은 금리, 좋은 상품이 있어도 자유롭게 이용을 못한다는 것 입니다.

그리고 신용등급은 바로 회복이 되지 않습니다. 그 사람에 대한 금융 평가도가 “신용등급”입니다. 해당 신용등급 회복은 그냥 되는 것이 아니라 올바르게 채무를 관계를 하고 있는 조건하에서 6개월에서 길게는 1년정도라가 지나야만 회복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advertisement)


그리고 이런 저축은행을 이용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함정의 구렁텅이

일단 함정의 구렁텅이에 빠지기 쉬운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가 대출을 흔히 접해볼 수 있는 곳이 아래의 곳에서 확인하여 볼 수 있습니다.

  • 지식인
  • 카페
  • 토스
  • 카카오페이

위의 플랫폼에서 사람들에게 대출을 추천을 받게 되면 대부분 로열티가 떨어지는 저축은행의 플랫폼을 추천을 하게 됩니다. 어떤 대출을 소개하는 사람들의 경우 저축은행을 몇 개월 이용하면 좀 더 저렴한 1금융권으로 옮겨 탈 수도 있다는 입 발림 소리를 하는 업체도 있습니다.

그런경우 진짜 해당되는지 알아보시는것도 능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선택의 본인의 선택이며, 귀찮다고 핑계대면서 이것저것 대출을 하면 안된다는 말 입니다.

그럼 함정에 빠진 사람들의 경우 어떻게 구제해볼 수 있을까요?

 

저신용자 탈출하는 방법은?

2금융권의 대출 상품을 이용을 하였거나, 저 신용 등급으로 탈출하고 싶은 사람들의 경우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햇살론 15 상품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1금융권에도 햇살론 15라는 상품이 존재합니다. 은행권의 상품으로 대환하여 갈아타기를 권장을 드립니다. 그 상태로 채무관계만 잘 진행된다면 6개월 뒤에는 신용점수가 회복 될겁니다.

그때쯤 신용회복과 동시에 다시 대환대출 할 수 있는 은행권의 상품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그 중 다시 갈아탈려는 상품으로 추천 드릴만한 은행권 상품으로는 대구은행 “똑똑딴딴” 대출을 이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 조견과 조건이 된다면 “새희망홀씨 대출”도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하시고 저축은행을 이용하시는데 조금은 생각을 더 해보시고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대출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