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퇴거자금 대출 이란게 있는건가? 직접 통화해봄

세상에는 참 많은 대출이 존재 합니다. 신용대출 및 담보대출 국가지원대출 등등 다양한 대출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많이 사용해볼 법한 대출의 경우 바로 부동산 대출 입니다.

부동산을 담보로해서 받는 대출의 경우 주로 부동산 대출이라고 합니다. 신용만 평가를 하는 것이 아닌 상대방이 들고 있는 재산을 담보로하여 대출을 해주는 것 인데요.

그리고 오늘 알아볼 주제로는 전제퇴거자금 대출이라는 주제 입니다. 저 또한 아파트 세입자가 있어, 세입자분에게 보증금 줄 돈이 없어서 전세퇴거자금을 이용을 해야되기 때문에, 조금 알아보았습니다.

 

전세퇴거자금 대출이란게 있나?

전세 대출을 알아보기 위해서 유튜브나 블로그에 정보를 조금 살펴보고 고객센터에 연락을 해보기도 했습니다. 제가 이용하는 은행으로는 주로 기업은행을 이용하는데요.

자주 이용하는 은행권이라도 금리가 높은 경우가 있으니, 대출관련 상품은 금리를 잘 알아보고 운용 하시는게 좋습니다.

최저금리를 알아보는 방법은 뒤에 글에서 설명을 드리고 해당 전세퇴거자금 상품에 대해 알아보면서 고객센터에 통화를 해본 결과 “전세퇴거자금대출”이라고 물어보니 잘 모르시더라구요??

(advertisement)


그래서 자초지종을 설명을 했습니다. 세입자에게 보증금을 줘야되는 상황이라고 하니, 고객센터에서 답변하길 그 부분은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해서 해결하시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전세퇴거자금 대출” 이라는 말은 사실 허황된 말 장난 이구나 싶었습니다. 말이 “전세퇴거자금 대출”이지 사실은 그냥 “주택담보대출”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냥 특별한 대출도 아닌 일반적으로 주택담보대출로 시행이 되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주택 담보대출의 저렴한 곳을 운영하는 곳의 은행사를 알아봐야겠죠? 아래와 같이 살펴볼 수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주택담보대출 최저금리 확인방법

주택담보대출 최저금리 확인방법으로는 해당 사이트에서 확인가능하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최저금리를 운영해주는 은행사로는 1금융권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이라고 하는데요. 참고하여 보시고 운영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대출 관련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