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장려금 지급 대상자 확인하는 방법 3가지 쉽네?

근로장려금 정기신청이 다가 왔습니다. 정기신청의 경우 5월 1일 ~ 5월 31일까지 정기신청을 진행 합니다. 6월 이후로도 신청하여볼 수 있지만, 지급금의 90%만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고 빨리 신청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근로장려금 지급 대상자인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은 것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일단 제가 생각하는 방법 3가지를 통하여 간단하게 본인이 근로장려금 지급재상자인지 확인 가능합니다.

 

근로장려금이란?

근로장려금의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제도는 아닙니다. 몇 가지 조건이 있으며, 해당 조건에 부합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저소득 또는 일을 하는 도중에 일을 그만둬 작년의 소득이 작은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장려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힘든 일이 생기게 되었을 때 조금만 더 힘내시라고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특별 금액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지원 최대 금액으로는 최대 360만원을 받아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데요.

(advertisement)


일단 근로장려금 대상에 대해 알아보시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본인이 근로장려금 대상이라고 확인할 수 있는 방법 3가지 정도가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근로장려금 지급 대상자 확인방법 3가지

전화로 연락하기

근로장려금 대상자인지 확인하는 방법 첫번째는 전화인 ARS로 확인하는 방법 입니다. 순서는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여 보시기바랍니다.

  1. ARS 1544-9944 전화로 연락
  2. 1번 선택 근로장려금 선택
  3. 본인의 주민번호 입력
  4. 지급결과 확인 1번

위와 같은 방법으로 손쉽게 전화하여 본인이 근로장려금 수급 대상인지 손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해당 방법은 근로장려금 뿐만 아니라 자녀장려금 또한 같이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ARS로 전화를 하시고 위와 같이 순서대로 입력해서 진행해 보시면 지급 대상자 확인을 손쉽게 가능합니다.

아마 가장 손쉽게 확인가능한 방법이니 참고시기 바랍니다.

 

홈택스 홈페이지 확인하기

다음은 홈택스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알아보는 방법입니다. 모바일 PC에서 근로장려금을 조회 해볼 수 있으며, 대상자 조회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홈택스 홈페이지 접속
  2. 상단 [조회/발급] 메뉴 클릭
  3.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 항목으로 이동
  4. [신청안내 대상자 여부조회] 항목 클릭

위와 같이 홈택스 홈페이지를 통하여 손쉽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홈택스를 이용하는 경우 본인의 공동인증서 및 구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아야 하는데요.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손택스 확인하기

모바일로 알아보는 방법중 하나인 손택스를 이용하여 근로장려금 대상자 조회가 가능합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1. 손택스 어플을 다운로드 받는다.
    1.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2. 아이폰 다운로드
  2. [신청/제출] 버튼 클릭
  3. [심사진행현황 조회] 항목 클릭

위와 같이 모바일 어플 손택스를 이용하여 조회가 가능합니다. 다만 위와 같이 홈택스 홈페이지 처럼 공동인증서가 있어야만 하는데요.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근로장려금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