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국민은행 부동산 시세 조회 방법 업데이트는 언제되나?

대출은 우리가 삶을 영위하면서 무조건적으로 사용할 수 밖에 없는 레버리지 입니다. 해당 대출을 통해서 우리는 자산을 구매할 수 도 있고, 원하는 물건을 구매해 볼 수도 있을 겁니다. 그리고 이런 대출에서 부동산을 담보로 진행하는 경우 우리는 시세를 통하여 가격을 매기게 됩니다.

그 가격은 대부분의 시중은행이 KB 국민은행에서 진행하고 있는 부동산 리브온에서 진행이 됩니다. 그럼 이런 부동산 시세조회는 어떻게 해볼 수 있는지?, 그리고 시세를 확인을 했는데, 내가 대출하는 시점에 아파트 업데이트는 언제쯤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B 부동산 시세 조회 방법

KB 부동산 시세조회 방법은 정말 간단하게 해볼 수 있습니다. 일단 KB 부동산 홈페이지를 방문을 하여야 합니다.


https://kbland.kr/

KB 부동산 홈페이지를 방문을 하시고,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아파트를 검색을 합니다. 검색한 아파트를 선택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이미지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시세가 나오며, KB시세 일반가를 통해 본인의 아파트의 시세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해당 KB 부동산에 나오는 금액은 대출을 해볼 수 있는 금액 입니다. 해당 금액대비하여 기본적으로 60%정도를 대출해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KB 부동산 시세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런 부동산 시세 업데이트는 언제 진행이 될까요?

 

KB 부동산 시세 언제 업데이트?

KB 부동산 시세 업데이트는 제가 알기로는 연락을 취해볼 결과 아파트마다 다르지만 1~2주안에 변경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이부분을 유심히 본 이유가 대출 뿐만아니라, 보증보험 심사를 들어가는데에도 해당 시세를 기준으로 집주인이 얼마나 대출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기 때문 입니다.

이런건 부동산 업자분이 알아서 해야하는데, 부동산업자가 워낙 멍청한 사람이 걸리다보니;; 사기 당할뻔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시세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타당한 이유를 넣어서 의견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의견은 이런식으로 해볼 수 있습니다.

“옆의 아파트 시세가 이정도 하니 우리 아파트도 가격을 조금 올려달라” 이런식으로 건의를 해볼 수도 있습니다. 그럼 대출을 받는 시점에 금액이 오르는 경우 대출을 좀 더 받아 볼 수 있으니 이득이겟죠?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