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치료제로 많이 사용을 하는 약인 로아큐탄이 있습니다. 로아큐탄은 우리나라에서 처방을 해주기는 하지만 다른 타 국가에 비해서,처방을 해주는 양이 그렇게 크지 않다고 합니다.
하지만 로아큐탄을 먹고 탈모가 오는 경우도 꾀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로아큐탄을 먹고 탈모가 온다면 어떻게 대처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글의 목차
- 1 로아큐탄 탈모오는건가?
- 2 로아큐탄 탈모 원인?
- 3 탈모 해결방법은?
- 4 연관포스팅
- 5 하지정맥류 수술, 실손보험 적용될까? 반드시 알아야 할 조건 총정리
- 6 딸꾹질 원인 종류 지압을써서 멈추는 방법
- 7 당뇨약 먹을시 살찌는 원인은?
- 8 팔자주름 없애기, 시술과 화장품으로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
- 9 소아 탈모 생기는 원인과 개선 방법은?
- 10 백내장 수술 실비보험 보상될까? 보장 범위와 청구방법 최신 보상 기준은?
- 11 담낭 제거 수술 전 심장 초음파 검사 안내, 언제 왜 시행할까?
- 12 보험금 청구할 때 병명 확인 가능한 서류 알아보기 이것만 준비!
로아큐탄 탈모오는건가?
로아큐탄을 섭취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실험을 진행을 하였는데, 복용을 하게 된다면 탈모가 오는 사례가 정식으로 보고된건이 있었습니다. 상태로는 로아큐탄을 섭취한 분들에게서, 두피 사이클이라고 할 수 있는 휴지기가 일시적으로 오는 증상이라고 할 수있습니다.
로아큐탄 탈모 원인?
해당 탈모 원인으로 꼽을 수 있는 증상으로는 여드름 치료제이다 보니, 피지분비억제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 표피세포에서 성장하는 사이클을 빠르게 진행 시키게 된 효과이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증상으로 인하여, 모발의 분화 과정이 빠르게 진행이되며, 모발에는 휴지기가 들어가게 되면서 일시적으로 탈모증상이 발생하게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탈모 해결방법은?
대부분의 여드름 치료제의 경우 다른 타 국가에서 사용하는 양보다 적게, 약을 지어주기 때문에 부작용 증상이 작다고 볼 수 잇지만, 부작용증상인 탈모가 나타나게 된다면, 약 복용을 중지하기만 한다면 빠르게 회복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결론은 약을 먹지 않으면 원래대로 돌아온다고 할 수 잇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