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는 국영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국영기업에는 다양한 예능과 뉴스를 지원을 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예능으로는 나는솔로가 있겠네요. 온에어의 경우 PC로도 SBS 플러스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라이브 온에어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온에어의 경우 로그인을 진행해야만 하는데요. SBS 회원가입 없이 로그인을 안하고 볼 수 있는 방법은 어떤 방법일까요?
SBS 플러스 온에어 로그인 없이 무료보기
SBS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실시간 라이브를 시청을 하게 되면 몇 분동안은 무료로 나오게 됩니다. 일명 미리보기 서비스가 진행이되며, 아래와 같이 회원가입을 하여 로그인을 하라고 나옵니다.
고화질로 보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SBS 온에어 이용권을 구매하여야 하는데요. 온에어 이용권으로는 2,200원에 구매를 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설명드리는건 로그인없이 즐겨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유튜브를 이용하는 것 입니다. 유튜브에는 다양한 방송사에서 온에어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온에어 바로가기를 이용하여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주로 뉴스를 다루는 온에어이다보니 해당 방법이 만족치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럴때는 그냥 SBS를 자주 이용하신다면 회원가입을 진행하여 시청하는 것이 오히려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다른 방법을 제시를 해드릴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플러스 맴버십을 이용하는 것 입니다.
네이버 맴버십, SBS 온에어 가격 비교
네이버 맴버십과 SBS 온에어 실시간 가격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맴버십으로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그중 대표적인 것으로는 티빙이라는 서비스를 지원을 하는데요.
티빙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다시보기 할 수 있고 34개 정도의 채널을 실시간 보기로 진행하여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모든 것들을이용하는데 월 4,900원만 지불하시면 되는데요.
1채널 당 월 144원에 이용하여 볼 수 있는 가격 입니다.
아까전 SBS 온에어 이용권의 경우 2,200원며, 채널 1개당 가격을 비교하자면 티빙에 비해서 굉장히 비싼 가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외에 다양한 컨텐츠 또한 SBS에서는 유료로 결제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티빙은 다시보기를 무료로 즐겨 볼 수 잇는 것이죠. 이렇게 비교를 해보면 많은 채널과 다시보기를 할 수 있는 티빙의 승리 인 듯 합니다.
네이버 맴버십과 티빙에 관련된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