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는 많은 신조어가 생성되기도 합니다. 그중 하나인 ‘굥’ 이라는 단어가 커뮤니티에서 많이 생성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해당 뜻의 유래와 무슨뜻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글의 목차
- 1 굥 뜻?
- 2 ‘굥’ 사용이유?
- 3 윤석열대통령이 ‘굥’ 만들어진 이유?
- 4 관련 글
- 5 연관포스팅
- 6 iptv 쿠팡플레이 볼 수 있는건가?
- 7 대출나라 비슷한 대출 중개사이트 소개 8곳 알아보기
- 8 지인 추천으로 설치한 모니모 어플 장점은? 혜택, 모니모 뜻?
- 9 4대보험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총정리! (개인·법인 모두 가능)
- 10 AI로 소액 송금 추적해 세금 부과한다는 말, 진짜일까? 국세청이 답했다”
- 11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전환 방법 3가지 알아보기
- 12 삼성전자 기본 앱 광고(인앱애드) 없앤다.
- 13 간이사업자도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해야 할까? 헷갈리는 세금정리 한눈에!
굥 뜻?
굥의 뜻은 현재 대통령인 윤석열 대통령을 말하는 뜻이기도 합니다. 그럼 사람들이 왜이렇게 ‘굥’ 이라는 단어를 사용을 하면서 이야기를 하는 것일까요?
‘굥’ 사용이유?
‘굥’이라는 윤석열대통령이 비하 하거나 조롱하는 말로 사용됩니다.
이전에도 대통령 이름을 줄여 부르면서 문재인의 경우 ‘문’ 이라는 단어를 사용했으며, 윤석열대통령의 경우 윤이라는 단어가 사용이 되었지만, 사람들이 ‘윤’ 이라는 이름또는 성 조차 부르기 싫다며, 비하를 하는 차원에서 돌아간다는 뜻으로 사람들이 ‘굥’ 으로 사용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요즘은 다양한 이유로 인하여 ‘굥147’ 이라는 단어도 생성중인데요.
윤석열대통령이 ‘굥’ 만들어진 이유?
현재 윤석열 대통령이 미움받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민심을 전혀 생각치 않고 정치를 진행하고 있으며, 리더라는 자리답지않게, 조신하게 행동을 하지 않는 이유가 가장 클 것 입니다.
그 이유가 바로 도어스태핑이였는데요. 이전에는 진행하였지만 현재는 지지율 하락으로 인해 하지 않는 중 입니다. 이때 막말을 많이 하게 되면서 사람들에게 더욱더 미운털이 박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사람들이 점점 분노하게 되면서 ‘굥’ 이라는 단어로 윤석열 대통령을 비하하는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