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방역패스 시행 언제부터?

청소년 방역패스 시행 언제부터?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소년은 사회적 약자이고, 어느정도 보호를 받아야되는 대상이고 보여집니다. 그래서 방역패스를 시행을 하지 않는중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국가에서는 10대 감염자가 점점 많아지자 10대 나이 분들에게 방역패스를 적용하기로 하였습니다.

 

청소년 방역패스 언제부터?

청소년 방역패스는 오는 3월달 부터 시행을 한다고 합니다. 3월달부터 시행을 하기 때문에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을 하지 않는다면 공공장소에 출입을 금하게 되어 있습니다.

3월이 지나게 되면, 미성년자의 청소년의 경우에도 백신을 접종하고 2주뒤에 카페와 식당을 방문하여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청소년 백신패스 진행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advertisement)


 

청소년 백신패스 진행이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통계를 내어 보았을때, 청소년의 확진자 수는 줄고있지만, 그 비중이 계속 25%의 감염대를 유지하고 있어, 오는 3월달인 청소년 방역패스를 시행한다고 합니다.

정부가 이렇게 3월에 백신패스를 진행하는 이유는 당연 높은 감염율이 증가하는 측면이 조금은 있지만, 백신 접종률 자체가 점점 둔해지고 있다는것이 원인으로 풀이해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백신패스 대상의 나이는 어떻게 될까요?

(advertisement)


 

청소년 백신패스 대상 나이는?

청소년 백신패스가 진행되는 나이로는 12세~18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코로나 백신예방접종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그래야만 백신패스를 발급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 예방접종을 진행 하셨다면, coov를 다운받아서 본인인증을 진행하여 백신인증서를 다운받아 보시면 됩니다.

 

학습시설 다시폐쇄?

현재 학습시설 인 학습시설인 도서관, 학원, 스터디 카페 등의 방역패스 대상에서 제외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유행이 다시 점차적으로 빠르게 진행이 된다면, 다시 방역패스를 진행을 할 수도 있다고 전했는데요.

아직까지 정확하게 나온것은 없지만, 언제든 백신패스로 변경 할 수 있게 검토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위와 같이 오는 3월에 청소년 방역패스가 적용이 된다고 하니 대비를 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추천 글

 

(advertisement)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