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이 되면서 많은 제도와 지원금액이 변경되고 있는 듯 합니다. 그리고 쓰레기를 버리면서 말이 많았던 투명페트병의 분리배출을 하는 것인데요.
이에 대해 과태료와 기준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글의 목차
- 1 투명페트병 함부로 버리면 벌금?
- 2 관련 글
- 3 연관포스팅
- 4 티빙 한달 무료 이용하는 방법
- 5 쿠팡은 한국 기업일까? 미국 기업일까? 국적 논란 쉽게 정리해드립니다
- 6 2021년 추석 인사말 문구 24가지, 코로나 인사말, 이미지 만드는 방법
- 7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손흥민 경기 무료로 생중계 및 하이라트 보는 방법
- 8 네이버 단축 링크 URL 만들기 변환 방법
- 9 신한카드 카드번호·유효기간 조회 방법 총정리! 앱·홈페이지·고객센터까지
- 10 고효율 1등급 가전 환급 대상, 지원금 신청방법
- 11 디즈니플러스 성인인증 (www.disneyplus.com/verifyage)
투명페트병 함부로 버리면 벌금?
2023년 투명페트병을 제대로 분리하지 않아 버릴시에는 최대 벌금일 과태료 30만원이 나올 수 있다고 하여 충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투명페트병 분리배출의 경우에는 2020년 부터 12월에 시작하여 2021년 12월에도 다세대주택등으로 확대를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2022년 12월 25일 부터 분리 배출을 제대로 이행하기 위하여 과태료를 물게 된다고 하는데요.
주로 원자재를 수입을 하는 우리나라에서는 해당제도가 이해를 해볼 수 있는게 투명 플라스틱으로는 다양하게 제품을 만들어 재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주로 만드는 소재로는 옷, 가방, 신발등의 제품을 재생산하여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런 고급 원자재이다보니 나라에서도 엄격하게 관리하게 되는 듯 합니다.
벌금의 유형은 아래와 같습니다.
- 1차 적발 – 10만원
- 2차 적발 – 20만원
- 3차 적발 – 30만원
등의 금액으로 1차 ~ 3차로 나뉘어 벌금을 지불하게 됩니다. 자국에서도 수입을 하여 원료를 의존하기 보다는 재생을하여 에너지를 하는게 더 돈이 된다고 판단이 된 듯 합니다.
하지만 아직 기업에서도 재활용을 할 수 있게 제대로 된 마련이 나오지 않아, 소비자 입장에서는 조금 아쉽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