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정의 대가를 받을 수 있음)

2022년 딸기가 비싸진 이유? 언제쯤 가격안정되나?

2022년 딸기가 비싸진 이유에 대해 설명을 드려볼까 합니다. 최근에 딸기 가격이 굉장히 많이 오른것을 확인가능 합니다. 저 또한 딸기를 먹으러가면, 딸기 가격에 화들짝 놀라기도 합니다.

1kg이 2021년에만 해도 1~2만원대면 좋은 딸기를 먹을 수 있엇는데요. 하지만 지금은 1kg 3만원 정도 하는데, 딸기 씨알도 심지어 좋지 않아, 먹기를 포기했습니다.

딸기가 비싸진 이유? 과연 무엇일까요?

(advertisement)


 

딸기가 비싸진 이유?

요즘 딸기가 비싸진 이유가 무엇일까요? 요즘 나라에서 돈을 많이 풀어서 물가가 올라서 그런 것일까요? 그래서 인플레이션 때문에 가격이 오른것일까요?

딸기 가격이 오른건 기상 이후 때문에 가격이 오른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딸기의 경우 주로 8월 중순부터 모종을 심게 됩니다. 이때도 날씨의 영향을 받는 건 피해갈 수 없습니다. 그리고 2021년 10월 작년쯤 고연 현상때문에 다양한 질병이 딸기를 괴롭혔습니다.

  • 위황병
  • 시들음병
  • 탄저병

등으로 딸기의 피해가 굉장히 심했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이번년도에 갑자기 때 아닌 한파가 찾아오기도 했으며, 딸기의 수확량이 줄어들자, 가격이 천천부지로 치솟기 시작한 것이라고 볼 수 잇습니다.

그럼 딸기가 언제쯤 가격안정화가 될 수 있나?

 

(advertisement)


딸기 가격안정화는 언제쯤?

딸기 가격 안정화는 2022년 1월 중순쯤에 딸기 가격이 안정화 될 수 있다고 이야기 합니다.

충청남도 논산시에서 딸기의 출하량이 점점 늘어날 예정이며,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1월 중순부터 딸기의 출하량이 늘어나면서, 딸기의 가격이 많이 안정화 될 것이라고 전망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조금만 더 기다려 본다면 딸기가 가격이 제자리를 찾아오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데요.

딸기가 가격이 비싸진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으니, 조금만 더 기다리시면 맛있는 딸기를 적당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딸기 시세 확인하기

딸기 시세를 하루하루 별 확인을 해보실려면 해당 농사로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하루하루별 경매로 낙찰한 가격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농사로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인데요. 위와 같이 실시간으로 딸기가 낙찰된 경매가격으로 시세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 [과일 과채류]  – [딸기] 항목으로 검색하시면 딸기의 시세를 확인 가능합니다.

아니면 쿠팡프레시에서도 간단하게 확인 가능하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추천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