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호 태풍 찬투 상륙과 바람의 세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풍 13호와 14호가 동시에 태풍이 생성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태풍이 만들어지게 되면서 서서히 우리나라에 다가오고 있는중 입니다.
해당 태풍의 규모는 얼마나 되는지, 어디 경로로 가게 되는지 찬투의 뜻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글의 목차 [펴기]
14호 태풍 찬투의 뜻?
태풍이름은 대부분 벌레 이름을 많이들 따거나 합니다. 찬투는 이번에 새로 생긴 이름의 태풍은 아니며, 2004년에 태풍 찬투라는 이름이 처음 생기게 되었습니다.
찬투라는 뜻은 캄보디아에 있는 꽃의 한 종류의 이름에서 따온 이름이라고 하는데요. 찬투 태풍이 발생한 시점은 2004년, 2010년에 찬투 태풍이 발생했습니다.
14호 태풍 찬투의 풍속은?
14호 태풍 찬투의 풍속은 다음과 같습니다. 현재 생성된 위치에서 기준으로는 초속 55M/S 의 영향력을 가진 아주 강한 태풍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중심기압은 915 hpa을 가지고 있는 태풍이며, 찬투가 우리나라에 북상을 하게 된다면, 많은 비가 내릴 것이라고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생성된 위치에서는 풍속이 강하다고는 하지만 아마 우리나라 올때 쯤이면 태풍의 힘이 많이 약해지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14호 태풍 찬투예상경로는?
현재 필리핀부근에서 생성이 된 찬투의 예상경로는 타이완 남쪽을 거친 다음 중국 푸저우 부근으로 상륙을 하게 될 것이며,
현재 측정된 결과로는 우리나라 제주도 남쪽해상을 거쳐 일본으로 가거나 아님 일본과 대한민국 사이인 대한해협을 지날거라고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14호 태풍 찬투 우리나라 언제쯤오나?
찬투가 우리나라에 상륙하기에는 언제인지는 정확하게 예측할 수는 없으나, 현재 속도를 대비계산하여 볼때는 다음주 후반쯤에 대한민국에 올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참고하시고 태풍에 대비하여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