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한국의 기상청이 날씨 오류를 많이 한적이 있었 습니다. 그 때문에 기상청의 이름이 오버청(구라청)이라고 불리울 정도로 날씨 확률을 맞추지 못해 많은 분들이 장마기간동안 우산을 챙기지 않아 피해를 보았기 때문인데요.
그때 당시 새로운 슈퍼 컴퓨터를 도입을 하였는데, 제 뇌 피셜로는 아마 슈퍼컴퓨터가 제대로 날씨를 인식하지 못해 발생한 일이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장마 기간에 예측을 하지 못해 피해를 겪게 되어, 한국보다 더 좋다는 해외 기상청 예보를 보는 기상망명족이 생기기도 했는데요.
그 좋다는 해외 사이트들 어떤 곳이 있는지 5곳 정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의 기상청 순위?
한국의 기상청 순위는 선진국에 들만큼 좋은 성능을 내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의 한 해 예산을 1천조를 사용하는 천조국 형님들에 비하면.. 비교하지 못할 수준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우리나라의 기상예보 순위는 2017년도를 기준으로 WMO 190개국중 6위를 하고 있는 나라이기도 합니다. 다른 타 국가 보다는 훨씬더 잘 맞추는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동남아처럼 고온 다습한 지역이라 우리나라의 경우 일기예보 예측이 아주 어려운 나라중 하나 라고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 면적이 삼면이 바다이며, 4계절이 뚜렷한 나라이기 때문에, 다른 나라보다 관측이 훨씬 어렵다고 합니다.
- 2017 WMO 기상예보 190개국중 6위
- 4계절이 뚜렷하고 고온 다습하여, 관측이 어려운 지역
실시간 태풍 위치 지원 사이트 4곳 바람 경로, 위성 사진 보기
해외 기상청 5가지 소개
해외 기상청 5가지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면, 미국, 일본, 노르웨이 순으로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그리고 이전 태풍 ‘솔릭’의 경우 정확하게 예측을 한 곳이, 미국- 일본 – 한국 순으로 정확도를 예측을 했다고 하는데요.
해당 사이트를 참고하시어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미국 – 아큐웨더
미국 기상청 사이트 2곳 한국날씨 확인 방법
- 미국 – 포캐스트
- 일본 – 텐키
- 노르웨이 – YR
노르웨이 기상청 사용 방법
- 미국 – BBC Weather미국 기상청 사이트 2곳 한국날씨 확인 방법
한글로 보고 싶다고 하신다면 크롬브라우져를 이용하여 한글로 보는 방법이 있으니 참고하여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해외 사이트 순위 알아 보시고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