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병원가기전에 해볼만한 방법은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가 조금씩 빠지기 시작하거나?, 탈모같은데? 라는 증상이 있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바로 병원에 가기에는 부담스럽다는 생각을 많이들 하실 텐데요. 그래서 탈모 치료를 효과적이며, 순차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글의 목차
탈모 병원 가기전에 해볼만한 방법은?
아래와 같이 순차적으로 설명을 드릴 수 있을 듯 합니다.
- 탈모음식과 관련된 음식을 챙겨 먹는다.
- 탈모에 좋은 샴푸를 이용한다.
- 탈모에 좋은 영양제를 복용한다.
- 미녹시딜을 구매하여 발라본다.
- 병원에 방문한다.
총 5가지 루틴으로 진행을 해보면 되겠습니다. 해당 방법이 효과가 없다고 생각이 되신다면, 단계별로 진행을 해보시길 추천을 드립니다.
탈모 증상이 심하신 분들의 경우에는 바로 병원에 가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탈모 음식을 챙겨먹는다.
제일 좋은 방법은 탈모 관련된 음식을 챙겨 먹는 방법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기름진 음식이 들어오기전에는 탈모증상이 많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서구음식문화 발달로 인하여, 많은 분들이 탈모증상이 늘었다고, 몇몇 전문가분들이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음식만 잘 챙겨 먹는다면, 탈모를 어느정도 예방을 해볼 수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탈모에 좋은 샴푸를 이용한다.
탈모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샴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두피에 염증이 생겨서 머리카락이 탈락하여 탈모가 진행되는 현상으로, 많은 분들이 추천하는 샴푸가 있습니다.
해당 샴푸의 종류를 참고하여 정리해보았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탈모에 좋은 영양제를 복용한다.
다음으로는 탈모에 좋은 영양제를 복용을 하는 방법입니다. 탈모에 영양공급이 원활하지 않을때 도움을 주는 제품들 입니다. 인터넷에서 효과를 보았다는 제품으로 구성을 해놓았으며
구매하신 후기들을 본다면, 효과가 있어 많은 분들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중 표적인 원료로는 맥주효모로 만든 제품들인데요.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미녹시딜을 구매하여 발라본다.
다음 방법으로 되지 않는다면 다른 방법인 미녹시딜을 이용하여 발라보는 것 입니다. 미녹시딜의 효능은 탈모 부위에 있는 국소부위에 직접 발라서, 해당 부위만 머리카락의 영양공급을 시켜주는 방식 입니다.
미녹시딜의 경우 의사의 진단 없이 구매가 가능한 상품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달정도는 사용을 해야 효과가 있는 제품이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병원에 방문하여 상담을 받는다.
해당 모든 방법을 이용을 하지 않았는데도, 탈모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의사와 상담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시술 및 약물치료가 병행이 될 수 있으며, 남성호르몬의 경우 피나스테리드, 두타스테리드 등의 약을 복용을 하면서 치료를 받아 볼 수 도 있습니다.
아니면 두피에 직접 주사를 하는 시술을 받아 볼 수도 있는데요. 참고로 탈모관련 치료는 미용목적이라 보험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5가지 루틴대로 진행해보시고, 그래도 되지 않는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