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 탈모 생기는 원인과 개선 방법은?

탈모는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는 증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옛날의 경우 많이 먹지 못하던 시절에는 대한민국에 머리 빠진 사람이 없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서구 음식이 들어오면서 부터 탈모증상이 생각보다 많이 생기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유전일 수도 있지만 외적인 부분도 있다는 것 입니다. 그리고 요즘은 남녀 성인 뿐만아니라 소아에게도 탈모증상이 생기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그 원인은 무엇이며 해결할 수 있는 방안으로는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아탈모 증상

소아 탈모의 경우 성인과는 조금 다르게 탈모가 진행되기도 합니다. 소아가 탈모가 진행이 되면 성인과 같이 서서히 탈모가 진행이 되는 것이 아니라 갑자기 머리카락이 무더기루 우수수 빠지게 되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advertisement)


이때 소아 탈모 초기 증상의 경우 원형탈모와 같은 비슷한 증상이 생기게 되며 그 부위가 점점 넓어지는 증상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소아탈모의 원인의 경우 따로 있다고 하는데요.

<발머스한의원 부천점 권나현 원장님의  인터뷰>를 참고하였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소아탈모의 원인 및 개선방안?

소아 탈모의 원인은 스트레스가 주된 원인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부모께서 아이의 상태를 지켜보는 관심이 가장 중요하다고 설명을 하는데요.

아이가 학교의 교우 관계가 원만하지 못하거나 아니면 학업으로 인한 말 못한 고민이 있는 경우 탈모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한방의 경우 이런 소아 탈모증상의 원인이 다음과 같이 파악하게 된다고 합니다.

  • 스트레스 과다
  • 혈액순한 저하
  • 인체불균형 문제
  • 음식 편식

위의 경우가 가장 대표적이 사례로 이야기를 합니다. 그럼 소아탈모의 개선방안은 어떻게 될까요?

 

개선방안은?

위의 사례를 어느정도 치료를 통하여 스트레스 개선 및 인체의 불균형을 해결한다면 탈모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때 놓쳐서는 안되는게 바로 ‘편식’ 이라고 합니다. 편식의 경우 영양분이 고루 갖추지 못하여, 불균형한 영양습관으로 인해 모발건강에 악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그러니 하루세끼 밥은 꾸준한 식사를 하시는게 좋으며, 균형잡힌 식사와 몸의 혈액순환을 돌게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소아탈모의 경우 피로누적, 불균형, 스트레등의 다양한 원인이 얽히기도 하며, 인체 건강의 적신호라고도 합니다.

그러니 부모님께서 신경쓰시고 지속적으로 아이를 관찰을 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소아탈모의 첫번째 치료방법이라는 것을 유념하셔야 합니다.

(advertisement)


 

탈모 예방 지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