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가 중고차로 나오기까지 시간 얼마나 걸릴까?

신차가 출시가 되고 중고차로 나오기 까지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를 좀 더 저렴하게 사는 방법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바로 중고차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차같은 중고차도 한번 씩 보이는데요. 신차가 중고차로 나오기 까지 시간은 얼마정도 걸리며, 왜 이런 신차같은 중고차가 매물로 나오는건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차가 중고차로 나오는 시간은 얼마나 걸리나?

신차가 중고차로 나오는 시간을 대략 한달로 본다고 합니다. 저도 대출 한달은 걸리지 않을까? 생각을 했습니다만, 감이 어느정도 맞은 듯 합니다.


해당 조사결과는 중고차 거래 플랫폼인 sk엔카에서 결과를 도출을 했다고 합니다. 해당 내용으로는 다음과 같은데요.

일단 국산차 수입차 신형모델의 경우, 9종의 중고차 매물시기를 분석을 하였는데요. 신차가 중고차로 나오기까지의 시간이 대략 30~39일정도로 소요가 된다고 합니다.

신차 국산차의 경우 중고로 나오는 시간은 15일에서 45일 정도로 기간이 짧았으며, 수입차 신차의 경우 대부분 6일만에 중고차 매물로 올라오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런 신차같은 중고차 매물이 빠르게 나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현대 캐스퍼 중고차 가격 얼마에 나올까?

 

신차같은 중고차가 나오는 이유?

신차같은 중고차가 나오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단, 단순변심으로 인하여 중고차로 바로 판매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막상 자동차를 운전을 해보니 좁고, 답답하고 생각만큼 성능이 안나와서 중고차 매매상사에 헐값이라도 하여 돈 주고 넘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나 반도체 대란으로 차를 받기 힘들어하는 지금 오히려 더 높은 중고차 가격이 판매가 가능한 시점이라, 단순변심으로 판매할 가능성이 있는 것 이죠

그리고 카드 깡이 있는데요. 좀 더 많은 내용을 알고 싶다고 하신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신차같은 주행거리 짧은 중고차 나오는 이유 6가지 구매시 유의사항

 


이상으로 신차가 중고차로 나오는 시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중고차 차량을 구매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