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 요금조회 계산 납부 하는 방법

오늘은 공과금 삼대장 중 하나인 가스 요금, 수도요금 전기요금, 중 도시가스 요금 조회 하는 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역마다 도시가스요금조회 하는 방법은 조금씩 다른 거 같아요

그래서 서울 도시가스 요금 조회를 하게 되면 이것을 다른 지역에 그대로 적용 할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겨울이 시작되는데 가스비 걱정으로 많은 분들이 이번 달은 가스비가 얼마 나올까 생각 하실 것 같아요 이제 보일러를 가동 해야 될 날씨가 점점 되어 가고 있어요

가스비 걱정을 하시는 분들에게 오늘 함께 나누는 정보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도시가스 홈페이지 방문

보통은 지로통지서 가스요금 종이 통지서를 통해서 우리가 이번 달에 내야 할 가스비를 알 수가 있는데요.

이 전에 사용했던 월 요금을 조회해 보고 싶다면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가 운영중이니 해당 도시가스에 전화를 하시거나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의 링크는 부산도시가스요금과 서울 도시가스 요금을 확인을 할수 있는 홈페이지입니다.

서울 도시가스 바로가기 : https://www.seoulgas.co.kr/front/main.do
부산 도시가스 바로가기 : https://www.skens.com/busan/main/index.do

한국도시가스 바로가기 : http://www.citygas.or.kr/info/charge.jsp

(advertisement)


요금 조회를 해 봄으로써 내가 쓰는 가스의 패턴과 요금에 적절성을 파악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도시가스는 보통 회사나 지역별로 요금 조회를 다르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오늘은 기준을 서울 도시가스 요금 조회로 해 보겠습니다.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보통 우리집으로 발송이 되는 도시가스 요금 지로 통신사 하단에 적혀 있습니다 그 곳에 있는 전화번호로 전화를 하셔서 문의를 주시면은 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글 : 본드 지우는법, 떼는법 제거 방법 7가지 알아보기


도시가스 홈페이지 요금조회 및 납부하기

두 번째는 서울도시가스 홈페이지에서 요금조회 와 요금 납부에 관한 사항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메인 홈페이지에 가보시면 간편하게 내가 쓰고 있는 도시가스 요금을 줘야 할 수 있고 지역들 고객센터도 이어져있어서 내가 사는 곳의 도시가스 요금 위에도 타지역에서 살아가는 가족이나 친지와 등의 도시가스 요금을 줘야 할 수 있습니다.

검색 포털에서 서울도시가스 주식회사를 검색하시계 되면 메인 홈페이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메인 홈페이지에 가보시면 상단 메뉴에 고객 서비스 그리고 요금 조회 납부, 그리고 scg 그룹 ,그리고 도시가스사업, 그리고 R&D 상단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advertisement)


이 중에 “간편 요금 조회” “지역별 고객 센터 검색” 과 같은 아래에 메뉴를 주목하면 되겠습니다이 중에서 우리는 간편 요금 조회 이것을 이용해서 가스 요금 조회를 해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도시가스주식회사 홈페이지에서는 도시가스 조회 뿐만이 아니라 도시가스 요금 납부까지 하실 수 있습니다.

요금 납부를 하시는 경우에는 서울도시가스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을 하시고 요금제를 하신다음에 결제방법을 선택하셔서 납부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글 : 2020년 크린토피아 가격표 10가지 알아보기


도시가스 요금조회 스마트폰 이용하기

요즘은 도시가스 요금 조회를 하시는 분들이  스마트폰으로도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스마트 요금  조회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돈이나 안드로이드폰 모두 도시가스 어플 설치 하시게 되면 도시가스 요금 죄를 하실 수 있으므로 한번 다운 받아 보셔서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다운로드를 받아서 설치를 해 주시게 되면, 회원가입을 하신 후에 컨텐츠 다운로드를 하실 수 있게 됩니다. 그러면 스마트하게 도시가스를 조절하시고 요금제를 하시고 납부까지 한 번에 하실 수 있게 됩니다.

도시가스 어플리케이션은 마치 계량기를 실시간으로 보는 것과 같아서 자가적으로 실시간으로 점검이 가능하고 더 실시간으로 할뿐만 아니라 수납까지 해결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요즘 스마트폰들을 자주 사용하시기 때문에 이것을 사용하시는것으로도 도시가스 요금 조회를 해 보시면 정말 빨리 조회를 하실 것 같습니다.

어플을 설치하신 후에는 회원 가입을 하시고 휴대폰 인증을 하시게 되면 도시가스 어플을 실행해 쓸 때 나오는 메인 화면에서 우리집 도시가스 요금 인하 및 현재 사용 양에 대해서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조회가 가능합니다.

거기에다가 가스비 청구서가 미리 나오기 때문에 상세 내역까지 지로 영수증이 집으로 오기 전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마치 휴대폰 요금을 조회하는 것과 같이 도시가스요금도 조회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편리한 것 같습니다.

바로가기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lopex.android.template

어플에 들어가게 되면 월별로 도시가스요금조회 또 하는 사용량을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요, 아직은 겨울 초기라서 도시 가스 요금이 상당히 적게 나오는 것처럼 보이지만 겨울에 들어가게 되면서 가스비가처럼 서서히 늘어나게 되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도시가스 요금을 너무 많이 납부했다면 올 겨울은 도시가스요금조회를 하시면서 납부 요금을 조절해 보시는 것도 하나의 경제적인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스 요금 조회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 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고 또한 요즘 겨울이 되면서 점점 도시가스 사용량이 늘어나고 있는데 경제적인 방법을 찾아보셔서 도시가스 요금을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조절을 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러면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참고글 :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전환 방법 3가지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