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업체 대출 기록 삭제 방법 2가지

대부업체 대출 기록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금융권을 이용을 하게 되때는 주로 1금융권, 2금융권 상품을 주로 이용하게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찾아보는 곳이 대부업체 및 일수 업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현재 고금리를 진행을 하고 계신분들중에 금리가 아직도 24%의 고금리로 이용중이시라면, 빨리 탈출해보시기 바랍니다.

고금리 대출상환은 제때 탈출하는게 좋습니다.

그럼 대부업체 대출기록 삭제 할 수 잇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업체 대출 기록 삭제 하는 이유?

일단 대부업체를 이용을 했다는 기록을 남기지 않아야만 다른 대출을 받을때에도, 조금 더 수월하게 받아 볼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신용등급 하락이 낙폭이 아주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그래서 많은 분들이 대출기록 삭제를 진행 할려고 하시는데요.

그리고 해당 기간내에 대출을 갚게 된다면 대부업체 대출 기록은 자동으로 삭제된다고 합니다.

 

(advertisement)


14일 이내에 갚는다면 대부 대출 기록 자동삭제?

금융위원회가 2016년에 지정된 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부업체에서 빌린돈은 14일 이내에 갚는다면, 대출기록이 삭제되어 신용을 하락을 막을 수 있다는 법 입니다.

이름은 대출철회권이라고 하여, 14일 이내에 원금 및 빌린 이자등을 14일이내에 갚는다면, 대출계약을 취소를 하게 되는 권리를 뜻 합니다.

이에 대한 정보는 금융회사 및 신용정보원등의 대출기록이 지워지게 됩니다. 대상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 14일이내에 대출 금액을 모두 상환한자
  • 대출 원금 제한
  • 신용대출 4000만원 이하, 담보대출 2억원 이하 의 금액 적용

그렇다면 14일이 넘어서 대부업체 기록 삭제를 할려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위의 글에서 정답이 나오긴 햇습니다만. 설명을 해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대부업체 대출 기록 삭제하는 방법

본인이 이용했던 대부업체에게 연락을 하여, 대부업체 대출기록 삭제를 해달라고 요청을 해야만 합니다. 대부업체에서 모든 금액을 상환을 하게 된다면, 대출기록 삭제를 해주는 업체도 있지만, 대부분 중소기업의 규모이기 때문에, 일 처리가 원만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이 이용을 한 대부업체를 연락을 하여 ‘대부계좌 삭제’ 요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업무처리는 7일 이내에 처리가 진행이되니, 그래도 되지 않는다면 금융감독원 불법금융신고 센터에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1. 본인이 이용한 대부업체에 연락한다.
  2. 대부대출 기록을 삭제요청을 진행한다.
  3. 삭제 요청이나, 기록 말소가 되지 않을시 갚지 않은걸로 판단함
  4. 대부분 대부 대출의 경우 대출 기록이 올라가지 않는다.
  5. 대출심사평가는 나이스 지키미, 올크레딧에서 대부분 진행된다.
  6. 올크레딧, 나이스지키미에서 대출조회 해볼 것

 

대출은 되도록이면 1금융권에서

대출은 되도록이면 1금융권에서 돈을 이용을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그렇게 급한 상황이 아니라면, 차근차근 갚아나가면서 신용도를 회복하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카카오페이 다양한 대출을 지원을 하고 있으니, 1금융권 대출 상품을 이용을 할 수 있게 노력하여 신용등급 회복에 힘 써보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