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주가 전망 주가는 어디까지 갈까?

테슬라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는 정말 엄청난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업계에서 혜성처럼 나타나 자동차계의 큰 손이 되어버린 존재 입니다.

심지어 테슬라 덕분에 다른 회사들도 전기차로 슬금슬금 이동하고 있는 추세라고 볼 수 있는데요. 최근에는 전고점이 1000달러를 돌파하며, 천스라의 위엄을 보여주었습니다.

액면분할하고 다시 1,000달러로 향하네요 ㄷㄷ;; 테슬라의 주가 전망에 대하여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겟습니다.

테슬라란 기업은?

테슬라라는 기업은 모두다 알고 계실겁니다. 테슬라 기업은 미국기업이며, 2003년 일론머스크가 전기차와 자율주행을 위주로 운영을 하고 있는 회사 입니다.

그리고 전기차만 생산을 하는게 아니라 정말 다양하게 사업을 확장하여 진행하고 있는데요.

  • 스페이스 X – 로켓사업
  • 뉴럴링크 – 슈퍼휴먼??
  • 스타링크 – 인터넷 사업

위와 같이 전기차만 하는 기업이 아니라 미래를 뻗어나가는 기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여기서 제가 개인적으로 주목이 되는건, 스타링크 시스템인데요. 지구의 어디를 가든 테슬라가 주는 안테나를 이용하여 지구의 어디를 가더라도 인터넷을 할 수 잇는 방법 입니다.

하지만 테슬라는 이미 전기자동차로 인하여 어닝서프라이즈를 맞게 되는데요.

 

테슬라 3분기 실적

테슬라가 3분기 실적에서 엄청난 실적을 내세우기도 했습니다. 3분기 전기차 판매량만 24만대를 판매햇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분기별로 계속해서 판매하여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사태는 코로나 이후로 반도체 부족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차량을 인도받을려면 기본 3개월은 걸린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테슬라는 다릅니다.

테슬라의 독보적인 ECU 기술 덕분에 반도체 부족 수급을 해결하여 코로나를 극복하는 엄청난 기업이 되어버린 것이죠. 테슬라의 경우 ECU 칩을 자사 생산하여 보급을 합니다.

테슬라 ECU

(advertisement)


다른 자동차 회사들은 반도체 부족수급으로 인하여 맥을 못출때, 테슬라는 날라다니면서 엄청난 실적을 3분기에 발표하게 됩니다.

3분기 순수익의 경우 16억달러를 발표합니다. 작년 대비하여 389%로 성장을 하게 된 것 입니다.

 

테슬라 현재 주가

테슬라 현재 주가는 1,024달러 입니다. 몇일 전부터 천슬라 간다라는 사람들의 외침이 이렇게 빠르게 도달 하였습니다. CEO가 도지코인을 외칠때만 해도 이 사람은 제정신이 아니구나?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결국 결과가 반증하 듯 테슬라는 1주당 천달러라는 가격이 만들어 지게 되었습니다.

어제의 테슬라 주가만 해도 12%라는 엄청난 수치를 보여주었는데요. 렌터카 회사 허츠가 테슬라 자동차 발주량을 10만대 넣었다는 말에 폭등을 했다는 말이 있었습니다.

950달러 하던 주가가 갑자기 1024달러로 마감을 하게 되었습니다. 테슬라의 주가의 1년 횡보를 본다면 아래와 같이 엄청난 수익율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1년 수익율이 143%의 엄청난 수익율을 보여줍니다… 대단한 기업이네요. 작년만해도 장난없이 올랐는데, 이번년도도 마찬가지로 주춤하는듯 하더니 갑자기 날으네요..

테슬라 주가 모습

 

(advertisement)


테슬라 주가 전망

테슬라는 전기차로도 이미 성공하여 그 성과를 보이고 있는 중 입니다. 그리고 자동차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앞에 설명을 드렸던, 스페이스X, 뉴럴링크, 스타링크 등의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을 한다면?

테슬라가 벌게 되는 수익은 어마 천천부지로 늘어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한번 생각 해보죠 전 세계인들이 테슬라의 스타링크를 이용한다면? 그 수익은 어마어마 할 것 입니다. 70억인구가 스타링크를 전 세계에서 인터넷이 가능할 것 입니다.

스타링크 모습

그리고 나라별 마다 이동을 한다 하더라도, 스마트폰의 유심을 바꿔 끼워 줄 필요도 없습니다.

거기다 스타링크를 사용하는데 월 이용료를 세계인들이 납부하게 된다면? 생각만해도 수익이 어마하죠? 제 뇌피셜이긴 합니다만, 아마 테슬라는 이렇게 갈려는 목적이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거기다 로켓기술도 앞도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누리호를 최근 발사하여 쏘아 올렸습니다. 실패하긴 했지만, 우리나라가 볼 때는 큰 기술의 발전이라고 할 만큼 세계에서 독보적인 기술이 로켓 발사 기술 입니다.

하지만 스페이스X 같은 경우 로켓을 발사 하기도 하지만, 더욱 독보적인 테슬라의 기술은 로켓을 회수하여 재활용을 한다고 합니다…. 엄청난 기업이죠? 로켓을 회수하여 재활용하는 것만 하더라도, 엄청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는 전기차로써 입지를 다지고 있는 중이며, 위기의 상황에서도 극복하는 모습을 자연스럽게 보여준 기업입니다. 그 덕분에 더욱더 승승장구 하지 않을까요?

 

테슬라 주가 전망 마무리

액면분할을 하고 다시 천달러를 돌파한 엄청난 기업입니다. 최근에 테슬라가 하락을 할 때 사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후회가 남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저의 투자 철학과는 맞지 않는 투자이다 보니, 투자를 하지 않게 된 듯 합니다. 무엇보다 믿음이 부족한것도 있었겠죠. 저도 아직도 공부하는 중이며, 개별종목은 아직 무섭긴하네요.

테슬라가 진행하는 사업은 위에 설명드린것 외에도 인공지능, 로봇 등도 개발을 하고 있으니, 테슬라에 관심이 많으신분들은 테슬라에 대하여 더 공부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테슬라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제 개인적이 견해가 담겨 있으니,

참고하시고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본인에게 있다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https://itshowke.com/%ec%a3%bc%ec%8b%9d-%ec%b2%ad%ec%96%80%ec%9d%b4%eb%9e%80-%ec%a6%9d%ea%b6%8c%ec%82%ac%eb%b3%84-%ec%b2%ad%ec%95%bd%ed%95%98%eb%8a%94-%eb%b0%a9%eb%b2%95/

가장 안전한 주식 종목, 평생 1개만 들고 갈 주식은? 워렌버핏 추천

맥북 주식 할 수 있는 방법 5가지 선택은?

S&P 500 추종 레버리지 상품 종류는?

 

(advertisement)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