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자판오류 해결하기 5가지 방법

키보드를 사용하다 보면 가끔 자판이 에러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윈도우11로 변경하거나 아니면 컴퓨터에서 쓸때없는 작업은 하지않아서 그런지 이제는 키보드에러가 잘 일어나지 않는 편인데요.

하지만 자판을 입력하는데 이상하게 입력이 되거나, 제멋대로 입력이 되어 키보드자판에러가 일어나게 될 경우 에러해결 방법은 어떤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보드자판오류 5가지 방법

타자가 이상하게 쳐지거나 먹통일때 해보면 증상에러 증상 해결방법에 대해 작성하여 보았는데요.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1. 재부팅하기

시스템이 에러가 날때 가장 좋은 방법은 우선 재부팅을 하는 것 입니다. 윈도우를 이용하다 에러가 난 경우 시스템이 꼬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럴때 컴퓨터 재시작을 진행하면 해당 에러가 사라지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2. 가상키보드이용하기

가상키보드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에는 화상키보드라는 재미난 기능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검색창에 ‘화상키보드’ 라고 검색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실행하여 볼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실행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키보드로 선택하여 볼 수 있는 키보드가 화면에 나타나게 됩니다.

3. 특정 키보드 누르기 (PC)

특정키보드를 눌러서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윈도우 + numlock’ 이라는 버튼을 눌러서 해결하는 것 입니다. 해당 방법을 이용하여 실행하는 경우 키보드자판에러가 해결되기도 합니다.

 

4. 특정 키보드 누르기(노트북)

다음으로는 노트북에서 자판에러가 일어나는 경우는 다음과 같이 클릭하여 봅니다. ‘FN’+ ‘NUMLOCK’ 을 함께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키보드에 맞게 누르게 될 경우 키보다 자판에러가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5. cftmon 파일 이용하기

위와 같이 증상이 완화되지 않는다면, 다음으로 하는 방법은  cftmon이라는 파일을 건들볼건데요. 들어가는 순서는 아래와 같이 들어 가볼 수 있습니다.

  1. 내컴퓨터 – c드라이브를 들어갑니다.
  2. [windows 폴더]  –  [system32폴더]  – [syswow64] 폴더를 들어갑니다.
  3. syswow64 폴더에서  [cftmon] 검색을 합니다.
  4. 검색 결과후 [cftmon.exe] 찾아 파일을 실행

실행파일을 선택하시고 다음과 같이 키보드자판버그 해결되는지 확인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자판에러대응방법에 알아보았는데요.

참고하여 보시고 적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