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인터넷 창 처음 5초 정도 로딩걸림 느림 해결방법

윈도우11 인터넷 창 처음 5초 정도 로딩걸림 해결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제가 겪은 문제점을 기준으로 블로그 글을 작성해보고 있습니다.

 

인터넷 창 종료 후 다시 켜면 느려지는 증상?

인터넷 창을 종료하고 다시 인터넷을 열게되면, 인터넷이 5초정도 있다가 열리는 증상을 발견 했습니다. 윈도우 11 처음 설치를 하고 이게 먼가 싶어, 증상을 찾아보았느데요.

윈도우 10에서는 해당 증상이 없엇으며, 그리고 해당 컴퓨터가 하이엔드 급의 컴퓨터를 셋팅을 했는데, 이런증상은 도저희 용납을 할 수 없어, 증상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advertisement)


그리고 원인을 알아내었습니다. 해당 기능 때문에 인터넷 딜레이가 걸리더라구요.. 2가지 정도 있습니다.

 

프록시 기능 종료하기


(advertisement)


프록시 기능을 종료하는 방법입니다. 해당 기능이 왜? 있는건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해제를 함으로써 다음과 같은 인터넷 느림, 딜레이증상이 사라졌습니다. 적용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참고하여 볼 수 있으니 적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1. 윈도우11 설정 창에 들어갑니다.
  2. 좌측 [네트워크 및 인터넷] 들어 갑니다.
  3. [프록시] 항목을 선택합니다.
  4. 자동으로 설정검색 항목에 [끔] 으로 둡니다.

그리고 인터넷을 껏다가 다시 켜보세요 아마 인터넷이 빨라질 겁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 방법으로는 보안프로그램 삭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은행 공공기관 보안 프로그램 삭제하기

은행 공공기관 보안프로그램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럴때는 보안프로그램을 삭제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하지만 해당 방법은 윈도우11을 방금설치한 저에게는 다른 문제였습니다. 그래서 적용은 해보지 않았네요.

보안프로그램때문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참고하여보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브라우저를 이용해도 동일한 증상이 발견된다면 프록시 제한일 문제가 매우 클 가능성이 높습니다. 위의 방법을 적용하시고 작업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윈도우 11 관련 글

6 thoughts on “윈도우11 인터넷 창 처음 5초 정도 로딩걸림 느림 해결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