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청약이란? 증권사별 공모주 청약방법

주식청약에 대해 알아보도로고 하겠습니다. 요즘 주식 열풍이 불게 되면서 재테크는 인생에서 절대적으로 필요한 요소가 되엇습니다. 아무래도 재테크를 하지 않으면, 오르지 않는 월급으로는 생활을 하기에는 충분하진 않은 가격이라고 보시면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돈을 불리기 위한 수단으로 재테크를 하는데요. 오늘은 주식청약과 증권사별로 주식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청약이란?

주식 청약이란 말 그대로 기업이 주식에 상장하기전에 미리 주식을 사두는 것을 주식청약이라고 합니다. 이와 비슷한 사례로 아파트 분양청약이 있겠네요.

(advertisement)


좋은기업이라면 주식청약을 하게 된다면, 저렴한 가격에 매수하여 오르는 것을 기다려본다고 할 수 있는데요. 부동산이든 주식이든 구매한 시점이 가장 저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청약이 저렴한 경우에는 예외도 있으니, 이점을 유의하여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그리고 해당기업이 청약을 진행을 할때 모든 증권사가 진행을 하지 않습니다. 특정 증권사에게만 할당하여 분배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제일 대표적인게 카카오페이 청약 입니다.

우리나라에 증권사가 굉장히 많이 있지만, 4개의 증권사에만 청약을 진행을 했습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페이 일반청약기간 청약방법 및 투자증권?

그리고 증권사별마다 청약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확인하여 증권사별마다 청약방법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모주 주식청약 증권사별 방법 링크 정리

아래의 링크는 증권사별로 청약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한 페이지니 참고하여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위와 같이 주식 청약에서 부터 청약방법까지 알아보앗는데요. 공모주 청약 방법은 증권사별마다 다르니, 위와 같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증권사별로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 링크를 정리해놓았으니 참고하여보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