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병원 어디로 가야하나? 돈 낭비 하지 않는 방법

탈모가 생기기 시작하는건 어느순간 머리카락이 우수수 빠지기 시작하면서 탈모인건가? 라는 생각이 문들 들기도 합니다. 그럴때는 충분한 자가검진을 거친후나 병원가기전에 해볼만한 루틴을 한번 알아보시고 그 다음 병원에 가시는 걸 추천드려봅니다.

그럼 탈모병원은 어디로 가야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신데요. 탈모케어점을 가야되나? 피부과를 가야되나?라는 생각이 드실겁니다.

 

탈모치료 피부과? 탈모케어 전문점?

탈모를 치료하는데 피부과를 가야 될지 아니면 탈모케어 전문점에 가야되는건지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탈모케어의 경우 말 그대로 두피를 청소하거나 하는 정도이며, 분명 효과를 볼 수도 있지만 정답은 아니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advertisement)


이물질이 막혀서 케어를 받으시는 분들에게 분명히 도움이 될 수도 있지만, 탈모의 문제는 대부분 호르몬의 문제라고 볼 수 있기 때문에, 전문탈모케어점이 아닌 병원을 방문해야만 합니다.

두피케어 센터분들도 당연 자격증은 있겠습니다만, 의사만큼의 권위적인 자격증은 절대 아니라고 봅니다. 그래서 병원에 방문드리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그럼 병원은 어디를 가야되나?

 

탈모 병원 어디를 가야하나?

우리 몸은 피부라는 조직에 의하여 온 몸이 둘러 쌓여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궁금한게, 어느 병원을 가야 되는지 많이들 헷갈려 하실거라 생각 됩니다.

머리에 있는 두피도 피부이니 의료 병원의 피부과를 방문해야만 피부과 의사의 진단에 따라서 약을 처방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에서 직수입하는 경우 우회하여 탈모약을 구매하여 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의료법상 그럴경우 불법으로 처벌받는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들만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피부병원에는 두가지의 차이가 있습니다. 해당 병원의 이름이 피부과 인지 의원인지에 대해서 차이가 생기게 되는데요.

  • OO 피부과     – 피부과 전문의가 있다.
  • OO 피부 의원 – 피부과 전문의가 없다.

병원이름으로 하여금 전문의가 있고 없고의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대체적으로 탈모관련치료를 하러가면 대부분 그냥 약을 지어주고 경과를 지켜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피부과나 의원의 경우에는 탈모 진료 및 검사 방법은 단순하게 진행됩니다. 아래와 같이 누구나 해볼법한 진료를 진행하는데요.

  • 육안 시각검사
  • 물리적 머리카락 당김 체크
  • 머리숱양의 체크

등으로도 일반인이 체크할 수 있는 수준의 진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그래서 탈모인의 경우 이런 진료를 왜 몇 만원씩 받는건지하고 불만을 토로하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탈모관련된건은 의료보험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두피 클리닉

 

탈모병원 어떻게 활용하냐?

솔직히 피부과, 의원등은 크게 따질 필요 없습니다. 피부과에서 피부과 전문의는 있어도, 탈모만 전문적으로 하는 탈모전문의는 없다고 보시면 되기 때문인데요.

(advertisement)


그래서 병원을 선택할시 탈모약을 오랜기간동안 저렴하게 많이 지어주는 병원을 찾아보시는게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탈모약의 대표격인 두가지약이 있습니다. 아보다트, 프로페시아라는 2가지 성분의 탈모약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제조한 약의 이름은 아래와 같습니다.

성분 탈모약 이름
아보다트 두타스테리드
프로페시아 피나스테리드

 

해당약의 경우 전립선 비대증으로 대부분 만들어 얻어 걸린 성분을 적절하게 잘 배치하여 만든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의사분들의 경우 이런 약들을 처방해주며, 대표격이라 할 수 있는 탈모약은 피나스테리드라는 탈모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성분 함량에따라 제조사에 따라서 탈모약 카피 제품에따라 가격이 천차만별로 달라지게 됩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병원에서 권유하는 시술치료는?

병원에서 권유하는 시술로는 솔직히 비추천 드려봅니다. 주사로 시술을 하는 메조테라피 시술의 경우, 유전용탈모치료제가 아니며, 시술을 하는 도중 중단을 하면 다시빠지는 부작용을 보이기도 한다고 합니다.

커뮤니티에서 시술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았지만 대부분 좋지 않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탈모 커뮤니티 관련해서는 아래의 글을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샴푸와 토닉을 권하는 병원도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가성비가 좋지않아 샴푸 가격을 확인하면 놀라자빠진다고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병원에서 처방해주는 샴푸의 경우에도 가격만 비싸지 동네 마트 샴푸랑 다를바 없는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러니 대체적으로 시술 및 샴푸를 권유할 경우에는 정보를 좀 더 찾아보시고, 커뮤니티에서 의견을 나누면서 정보를 찾은 다음 하기를 권해 드려 봅니다.

 

탈모약 성지?

그리고 각 지역에 잘하시는 분들이 이름이나 소문이 나고 있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럴때는 지역 인터넷 커뮤니티를 확인을 하시고, 물어보시는게 좋으실 듯 합니다. 아마  잘하는 두피클릭닉센터를 만날지도 모릅니다.

커뮤니티를 이용을 하시면, 사람들이 먼저 치료를 진행한 후기, 사후 관리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으니, 탈모 치료를 하는데 의견을 나누시고 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실 듯 합니다.

(advertisement)


해당 내용을 참고하시고 피부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 탈모는 피부과를 방문해야한다.
  •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만 약을 지어 볼 수 있다.
  • 두피도 피부다 하지만 탈모전문인은 없다.
  • 의사, 클리닉센터장은 다르다.
  • 탈모약 처방해 줄때 저렴한 곳 찾아보기
  • 인터넷 커뮤니티를 이용하여 정보얻기

 

탈모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