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코일매트 VS 4D,5D매트구매? 어떤걸 구매하지?

자동차를 구매하면 우리는 순정용 발매트를 이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순정용 발매트의 경우 직물 형태로 되어 있다보니 이게 제대로 말리거나 관리를 하지 않으면, 먼지가 엄청나게 끼거나 제때 청소를 하지 않을경우 먼지가 엄청나게 날리기도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차선책으로 자동차 전용 코일매트와 4D 5D형태의 발매트를 이용 합니다. 저도 이 둘중 어느걸 구매를 할까 고민을 했습니다만, 다음에는 4D,5D를 구매하지 않을까? 합니다.

일단 코일매트는 이용하여 보아서 느낀점을 써보며, 4D,5D매트의 경우에는 사용을 해보진 않았지만 보이는 느낌으로 관련하여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일매트 브랜드

자동차 코일매트 카프트
<코일매트 – 카프트>

코인매트 브랜드로는 저가로 구매해볼 수 있는 브랜드는 아래와 같았습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 카프트
  • 메이튼
  • 티오피 카매트

저는 여기서 카프트에서 만드는 코일매트를 최근에 구입하였습니다. 이전에도 코일매트를 이용하면서 느낌 장단점에 대해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일매트 장단점

코일매트를 4년동안 이용을 하면서 제가 느낀 장단점에 대해 서술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점

장점으로는 일단 깔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먼지를 바로 보이지 않아서 정말 좋아 보이더라구요? 사실 코일매트를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라고 볼 수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저렴한 가성비도 있었습니다. 1열 2열 매트를 이용을 하는데 합쳐봐야 저렴한 가격을 이용하여 3~4만원대에 구매가능 합니다. 매트 가격치고는 꽤 저렴하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천매트와 다르게 세척을 해도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먼지가 천매트에 있을경우에는 발이 움직일 경우 먼지가 훨훨 날라다니는데, 코일매트를 이용하면 먼지가 확실히 덜 날리는게 느껴집니다.

단점

단점으로는 청소를 하기가 힘듭니다. 일반 매트의 경우 꺼내서 세척을 할 경우 제대로 세척이 되지 않을뿐더러, 말리는 과정까지 포함이 됩니다. 하지만 이런 코일매트의 경우 말리는 과정을 따로 하지 않아서 매우좋습니다. 하지만 너무 꼬불꼬불하여 세척이 사실 제대로 되는건지 의문 입니다.

그래서 대부분 일회용으로 이용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다시 구매를 하는 것인데요. 사실 2년이나 1년주기로 바꿔주는게 좋다고 생각을 했는데 저의 경우 4년이 지나고 이제 바꿧으니;; 시시가 많이 지난것 같기도 합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이용해볼 수 있는게 4D, 5D 발매트를 구매하는 것 입니다.

 

4D,5D매트 브랜드

자동차 4D 5D 발매트 오토메이트
<오토메이트 – 5D 발매트>

4D, 5D 매트의 경우 발에 뭍어 있는 모래가 다른 곳으로 흐르지 않게 감싸져 있는 형태 입니다. 제가 구매할려고 했던 브랜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오토메이트
  • 하이모터스

저렴한가격에 이용하여 볼 수 있는건 위와 같은 브랜드 입니다.

4D,5D매트 장단점

장점

직접 이용하여 보지는 않았지만 느껴볼 수 있는 장점으로는 청결하게 이용하여 볼 수 있다는 것 입니다. 굴러다니는 모래나 이물질이 직물이나 먼지등에서 들아가지 않고 매트만 겉어내어서 물걸레질로 간편하게 이용하여 볼 수 잇다는 것 입니다.

청소가 간편하여 이용하기 좋아 보입니다. 세척이 간단해 보입니다.

단점

고정클립을 설치하기 끼워서 제대로 고정이 되는지 의문이 든다 입니다. 이부분은 구매를 하지 않아서 사실 조금 긴가민가 합니다.

흙이나 오염물이 뭍으면 바로 티가 나 지저분해 보일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청결함을 위해서는 꼭 청소를 해야만 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깨끗하게 이용하여 볼 수 있다는 것이죠.

그리고 특정가죽소재를이용하여 튼튼한가? 라는 의문이 듭니다. 이런 부분은 사실 구매하지 않으면 모르는 사항이라 저는 이렇게 생각이 들더라구요? 하지만 저는 다음에 발매트를 구매를 한다면 코일매트 보다는 4D,5D 매트를 구매할 것 같습니다.


6D는 추가적으로 코일매트가 들어가는데 이것까지는 뭔가 과분한 듯 합니다. 코일매트와 4D,5D 매트를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