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으로 노래찾기 어플 4가지 알아보기

음으로 노래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음 찾기 사이트에 대해서 설명 드려 보고 싶었지만, 음으로 노래 찾는 사이트가 보이지 않아, 어플로만 설명을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가끔 음은 기억이 나지만 가사가 기억이 나지 않고, 때로는 가사는 기억이 나는데 노래 음이 기억이 나지 않아 답답할 때 가 있을 거라고 생각 합니다. 저 또한 노래는 흥얼거리지만 가사가 기억이 안 나, 답답했던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방법을 알게 된 후로, 노래를 찾는 걱정거리가 사라지게 되었는데요.

대충 흥얼거리는 음으로 맞추는 것을 보면 가끔 놀라기도 합니다. 정말 대단하구나 하라고.. 그럼 노래찾는 어플 4가지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2가지만 알아도 되는데, 다른 부가적인 어플도 혹시나하고 알아두시면 좋으 실듯 하세요.

사용방법과 같이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음으로 노래찾기 어플 4가지

네이버 어플

(advertisement)


네이버 기본 어플 입니다. 네이버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순서대로 들어가시면 사용이 가능 합니다.

네이버 어플 사용법

  1. 네이버 어플 다운로드
  2. 네이버 어플 실행
  3. 하단 [중간 녹색] 버튼 선택
  4. [음악] 선택
  5. 노래 들려주기 및 흥얼거리기

흥얼거리거나 노래를 부르면 잘 찾지 못하는 듯 합니다. 카페의 음악이나 라디오 등의 음악이 나온다면, 사용해볼 수 있을 듯 합니다.

구글 어플 

(advertisement)


구글 어플 입니다. 네이버하고 비교 했을 때 높은 인식률을 기록을 하고 있습니다. 역시나 구글이구나 생각을 했습니다.

구글 어플 사용방법

  1. 구글 어플 다운로드
  2. 검색창 [마이크] 항목 클릭
  3. [노래검색] 항목클릭
  4. 노래 들려주기 및 흥얼거리기

생각보다 높은 인식율을 자랑을 하고 있습니다. 구글의 ai가 날이갈수록 좋아지는게 느껴지는 부분인 듯 합니다.

shzam 어플

샤쟘 이라는 어플입니다. 노래를 찾는데 사용이되는 어플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많이 알려져 있는 어플줄 하나입니다. 2002년인 스마트폰이 세상에 나오기 전부터, pc에서 사용이되엇습니다.

마이크 권한을 허용하시고, 원하시는 허밍의 음을 들려줍니다. 그리고 음악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shzam 어플다운로드

사운드 하운드 어플

국내 및 해외 노래를 찾을 수 있는 어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다운로드를 받으셔야 하며, 앱을 실행하시고 노래를 들려주면 되는 단순한 방식 입니다.

유료도 있지만 굳이 유료보다는 구글을 사용을 하는게 낫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용

사운드 하운드 다운로드

(advertisement)


해당 정보를 참고하여 노래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