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희망대출 신청방법 12가지 스탭

소상공인 희망대출 신청방법은?

소상공인 희망대출 신고하는 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회원가입을 하시고 본인이 해당자가 확인되는지 확인하시고 신청이 가능한데요.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방법은 개인사업자를 기준으로 신청이 되었으며, 대상자로 선전이 되어 신청이 된 방법입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희망대출 신청하기

1. 개인, 법인 신청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 방문


2. 우측 상단 소상공인 회원가입진행
-사업자가 있는 분들의 경우에만 가입이 가능하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3. 정책자금홈페이지 로그인 후 팝업 페이지 [정책자금 신청] 클릭

 

4.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희망대출접수] 항목의 [신청하기] 버튼 클릭

 

5. 대표자 생일 확인 후 신청자금 [희망대출] 선택 [다음단계] 클릭 

 

6. 소상공인 나이스 지키미 기준 신용점수 744확인후  [예] 클릭

(advertisement)


 

7. 관련항목 [전체 동의함] 3개 동의 진행
아래와 같이 3개의 항목을 전체 동의함을 진행 [다음 단계] 클릭

 

7. 대표자 정보 입력 진행
-생년월일, 확인 후 [다음단계] 클릭

 

8. 사업자 관련 주민번호 입력 후 [조회] 진행

(advertisement)


 

9. [자가진단 체크 리스트 작성], [윤리준수 약속 체크] 진행

아래와 같이 모두 [예]를 진행해야만 합니다. 대출이 가능하니 참고하여보시기 바랍니다. [확인] 버튼 클릭

 

 

10. 대표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자택주소, 경영형태, 자가, 임차, 개업일자, 주요사업내용을 기입합니다. 작성이 완료된다면, [신청서 작성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11. 서류신청 관련

서류 신청관련은 무시하셔도 됩니다. [마이데이터] 제출여부만 항목을 체크하시면 되시는데요. [서류제출] 버튼을 클릭 합니다.

 

 

 

개인사업자 진행시에 아래와 같이 별도 서류제출 없음이라고 되어있습니다. 법인 기업의 경우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서류제출을 해야하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12. [최종제출] 버튼 클릭

 

위와 같이 최종제출  버튼을 눌러 신청을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서류를 담당 지역기관에서 검토를하고 대출을 해주게 되는데요.

금액설정은 따로 되지 않으며, 해당조건이 된다면 1000만원에 금리 1%의 금리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조건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대출
조건, 대상, 금리 접수기간은? (직접신청)

https://itshowke.com/%ec%86%8c%ec%83%81%ea%b3%b5%ec%9d%b8-%ed%9d%ac%eb%a7%9d%ec%9e%90%ea%b8%88%eb%8c%80%ec%b6%9c-%ec%a1%b0%ea%b1%b4-%eb%8c%80%ec%83%81-%ea%b8%88%eb%a6%ac-%ec%a0%91%ec%88%98%ea%b8%b0%ea%b0%84/

(advertisement)


인터넷이 문외한 분들은 정말 어려울 듯 합니다. 해당정보가 소상공인 희망대출 신청하시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에게 소상공인 희망대출 신청방법을 공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지원금 관련 글

Leave a Comment